메뉴

조병화문학관, 2022 지역문학관 특성화 프로그램 ‘신문에서 만난 시인 조병화전’ 개최

▲ 조병화문학관이 2022 지역문학관 특성화 프로그램 ‘신문에서 만난 시인 조병화전’을 개막한다

 

조병화문학관(관장 조진형)이 9월 30일 2022 지역문학관 특성화 프로그램 ‘신문에서 만난 시인 조병화전(展)’을 개최한다.

2022년 문학주간에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조병화문학관의 가을 특별 기획전으로 1950~1960년대 신문이 다룬 시인 조병화와 관련된 논평들, 시, 신간 소개, 출판 행사, 광고 등을 소재로 총 34점의 전시물로 구성했다. 전시 개막식과 함께 오후 2시에는 전시와 연계된 문학 강연과 시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영옥 시인은 ‘純粹孤獨(순수이성)의 프리즘을 통과하는 시선들-5·60년대 신문 게재문을 통해 본 조병화 시집의 소묘’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강연에서는 △‘고독한 영혼의 파편들’ △‘좌절의 시대-슬픈 인간주의자’ △‘방황의 시대-시는 존재의 위안’ △‘외로운 사람들의 목소리-우리들의 말’ 등을 통해 1950~1960년대 조병화 시인의 창작 활동 배경을 들려줄 예정이다.

문학 강연에 이어 진행하는 시 콘서트에서는 안성에서 활동 중인 가수 이상헌의 기타 연주와 노래를 선사하고, 한국문인협회 안성지부 회원들의 시 낭송 행사가 열린다.

낭송될 시들은 특별히 1950~1960년대 신문에 게재된 조병화 시인의 시들로 구성해 참가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행사의 프로그램들은 앞으로 영상으로 온라인에 공개한다. 이를 통해 안성시와 경기도 주민들에게도 문학을 통한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조병화문학관이 주최하며, 한국문학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예총 안성시지부, 한국문인협회 안성시지부가 후원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