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소속 광주시도의원,광주교육발전과 학교운영위원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현안 논의

 

(경인뷰)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유영두,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 교육기획위원회 오창준,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의원은 5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광주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임원들과 함께 광주교육발전과 학운협 활성화를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김도우 협의회장, 김희정 사무국장, 경화여중 ·초월중 ·광남중 ·초월고· 역동초· 태전초교 학교운영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도우 협의회장은 “학교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해 학교운영의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광주교육발전을 위해서는 학교의 경계를 넘어 광주시 전체 운영위원회가 협력해야한다”며 학운협 활성화를 강조하고 광주교육발전을 위한 방안들을 설명했다.

또한, 김희정 사무국장은 곤지암초교 등 관내 학교셔틀버스 유찰사례 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통학실태, 학생배치에 대한 학부모 민원 등 광주시의 교육현안 등 애로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애로사항을 청취한 유영두 의원은 “교육현안에 대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논의 중이며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게 개선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오창준 의원은 교육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경기도교육청과 원인과 대안에 대해 협의하겠다”, “학교 셔틀버스 및 학생통학에 대한 문제에 대해 전체적으로 검토하고 교육행정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자형 의원은 “학운협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립 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학운협의 활동 근거 및 지원 등 개정을 검토하겠다”는 다양한의견을 제시했다.

유영두, 오창준, 이자형 의원은 11대 전반기 교육상임위 위원으로 “경기도 교육정책과 예산 및 학교시설 관련 현안, 학생들의 안전 문제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며 마무리 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