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광역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장 현장 탐방 연수 개최

 

(경인뷰)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행복배움학교장과 교육지원청의 국· 과장, 담당장학사가 참여하는 ‘전환의 시대, 행복배움학교 한 걸음 더 도약을 위한 행복배움학교장 현장 탐방 연수’를 7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행복배움학교의 새로운 변화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행복배움학교장의 리더십을 제고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행복배움학교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과제로 세 가지로 지속가능한 혁신교육 시스템의 구축 삶과 분리되지 않는 배움 실현을 위한 지역 연계 학생들의 삶의 주도성을 기르는 학생주도교육과정 운영 등이다.

이번 연수에는 3대 과제를 잘 실천하는 지역연계교육과정 운영승지초등학교 공립학교 구성원의 전출에도 흔들리지 않는 혁신교육의 시스템을 만드는 보평초등학교와 수일여자중학교 학생주도의 프로젝트 수업을 실천하는 이우학교 등 총 4개교 학교 탐방 프로그램을 포함했다.

학교탐방 이후에는 ‘전환의 시대, 행복배움학교장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안산 스퀘어 호텔에서 특강이 진행됐다.

전 충청북도부교육감과 교육부 학교혁신실장 등을 역임한 김성근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2022 대한민국 교육트렌드’ 등의 공저자인 김 교수와 함께 ‘전환의 시대, 함께 생각하는 교육아젠다’를 폭넓게 제시함으로써 우리 교육의 변화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행복배움학교의 새로운 변화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미래교육의 지향점을 보다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