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관광, 도약의 기회를 찾다‘경기관광혁신위원회’출범

“단순 자문을 넘어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위원회 될 것”

 

(경인뷰) 경기도 관광의 혁신을 이끌 ‘경기관광혁신위원회’가 출범했다.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30일 오후 경기도인재개발원 신관에서 경기관광 혁신성장 기반 마련 및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1회 경기관광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관광혁신위원회는 공사의 사업구조, 추진체계, 일하는 방식 등의 개혁, 관광분야 법과 제도 개선, 공정한 관광산업 환경 조성을 위한 관광정책 컨설팅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앞으로 정기회의를 개최해 관광분야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위원회는 당연직인 조원용 공사 사장을 포함 해 기관경영, 홍보마케팅, 축제·이벤트, 회계·법률 등 8개 분야 외부위원 11명을 더해 총 12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위원장은 한범수 경기대학교 관광개발학과 교수로 선정됐다.

이들은 30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 모여 위촉식 진행과 함께 올 해 공사 주요 사업, DMZ관광 현황을 공유했고 경기관광의 중장기적 발전에 관해 논의했다.

위원장으로 위촉 된 한범수 경기대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관광형태의 변화와 관광객들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변화가 필요한 시기”며 “혁신위원회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해 경기관광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혁신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공사는 앞으로 경기관광혁신위원회를 통해 관광정책과 사업의 전문성 강화,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역량 제고 도민과 관광업계에 도움 되는 관광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