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과천시, ‘과천지정타 내 단설중학교 신설’ 관계기관 참여 회의 개최…해결방안 마련에 적극 나서

학교 신설의 빠른 추진을 위한 기관 간 협력 기대

 

 

 

(경인뷰) 과천시는 24일 과천시민회관 회의실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단설중학교 신설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열었다.

과천시가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 LH 관계자가 참석해 각 기관의 입장 및 협력 사항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해당 관계기관들이 신속한 해결 방법 마련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작년 7월 과천갈현지구 개발계획, 지구 내 주거형 오피스텔 계획 등 인근 여건의 변화로 단설중학교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과천시와 LH에 전달한 이래, 수차례 실무자 회의가 이어져 왔으나, 지난 2월 LH에서 용지확보가 어렵다는 의견을 지원청과 과천시에 통보해 용지확보가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관내 중학교 과밀로 지식정보타운 내 단설중학교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 지원청의 입장이지만, 과천지식정보타운지구 내 토지공급이 대부분 완료됐으며 환경영향평가서의 녹지축, 공원녹지율 확보 기준 등으로 용지확보가 어렵다는 것이 LH의 입장이다.

이에 과천시는 양 기관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해 기관 간 의견을 좁힐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단설중학교가 빠른 시일 내에 설립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오늘 회의를 토대로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해 내도록 과천시에서는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