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품 주고받기 관행 통장단 협의회장 선거에 까지

오산 중앙동 통장단 협의회장 선거 앞두고 100만원 논란

선거 기간 중에 금품을 주고받는 일이 정치인 선거에서만 나오는 것은 아니고 일반화 되고 있는 진풍경이 오산에서 발생했다. 지난 6월10일 오산 중앙동 통장단 연수를 가는 버스 안에서는 K통장은 거금 백만원을 선뜻 내놓았다. 버스 안에는 중앙동 통장들과 임원들이 타고 있었다고 한다. 그들은 그 일에 크게 박수를 쳤다.

 

 

그러나 잘 생각해보면 K씨의 행동은 논란의 소지가 있는 행동이었다. 평상시라면 통장단 협의회 기금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행동이어겠지만 마침 오는 6월28일이 통장단 협의회장 선거가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K 통장은 협의회장 선거에 이미 입후보했기 때문에 버스에서 낸 기금은 기금이 아니고 금품으로 처리될 소지가 있기 때문이었다.

 

또한 금품 기부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자 K 통장은 “통장단 이름으로 해서, 다른 단체에 기부하라는 듯에서 후원한 것인데, 의미가 왜곡돼서 돌려받았다. 제가 회장에 당선된다면 우리 통장님들에게 맛난거 사드린다고 약속드린다”며 다시 한 번 부정선거를 암시하는 글을 일부 통장들에게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오산 중앙동의 B 통장은 “통장도 준 공무원이라는 신분이 있다. 그에 맞는 선거 절차라는 것이 있고, 품위가 있는 것인데 선거를 앞두고, 그것도 여행을 떠나는 자리에서 돈을 내놓은 것은 선거법 위반의 소지가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어 B 통장은 “그 문자를 저도 전달 받았다. 어처구니가 없었다. 그 사람이 솔직하지 못한 것이다. 그 사람이 백만원을 낼 때, 통장단 기금에 보태 쓰라고 한 것을 버스에 있는 사람들이 다 들었고, 박수까지 쳤는데 또 거짓말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 중앙동 통장단 협의회장 선거에 금품이 오갔다는 소식에 일부 관계자들은 “필요하다면 경찰조사가 들어가겠지만 경찰조사까지는 아닐 것으로 본다. 다만 자체적으로 징계절차가 꾸려졌으면 좋겠고,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속히 만들어져 후보자에 대한 적법한 징계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