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의 대표 현대 건축물 찾는다

수원시, 30일까지 '수원 현대 건축물 10선' 공모

 

 

 

(경인뷰) 수원시가 산업·문화적 가치가 높은 우수 현대 건축물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수원시에 소재한 건축물 중 1970년부터 올해 9월 2일까지 사용 승인된 곳이다. 건축 규모와 용도는 자유롭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시민 투표로 선정된다. 대학 교수·건축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오는 12월 수원시 홈페이지 등에서 투표로 최종 10곳을 선정한다. 심사 항목은 심미성 접근성 개방성 관광 가능성 등이다.

이번 공모로 외관이 아름답고 공공적 가치가 우수한 현대 건축물을 선정해 건축물의 위치·용도 등을 관광안내지도 등에 수록할 예정이다. 또 ‘수원 현대 건축물 10선’ 화보도 제작해 건축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예술성, 공공성이 높은 건축물 소유자 또는 설계자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건축물 개요, 현황사진, 추천사유 등을 포함한 신청서를 작성해 30일까지 수원시 건축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현대 건축물’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을 대표할 현대 건축물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건축물을 선정해 수원시 건축문화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