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사회단체 이재명 구하기 본격적으로 시작

25일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 출범
경기도 주요 검점지역에서 이재명 지사 구하기 서명운동 시작

항소심에서 벌금 300만월을 선고 받고 대법원의 판결만 남아 도지사직 상실 위기에 처한 이재명 도지사를 구하자는 목소리가 구체화 되고 있다.

 

사회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9월25일 국회 정론관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잦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범대위는 출범식에서 “우리는 오늘, 3년 전 한마음으로 촛불을 들었던 그 비통한 심정으로 또 다시 이 자리에 섰다. 그리고 겸허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을 구한다. 대한민국에 여전히 정의가 살아있는 것인가. 정의와 공정의 시대정신이 지켜지고 있는 것인가”라며 질문을 던졌다.

 

 

이어 범대위는 “촛불혁명의 주역인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에게 묻는다. 이재명 지사의 민선7기 경기도정이 여기서 중단돼야 하는 것인가. 경기도정의 중단으로 1350만 도민이 혼란에 빠지는 일은 결단코 없어야 한다. 사법부의 잘못된 판단으로 이재명 지사가 지사직을 내려놓는 불행한 일은 결코 있어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범대위의 출범과 호소가 시작된 지 하루 만에 경기도 여러 곳에서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선처를 바라는 성명서가 곳곳에서 도출되고 있다. 경기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은 2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선처를 요구하는 대법원 탄원 성명을 발표했다.

 

경기도 관내 수원, 용인, 안양, 가평, 구리, 파주 등 13개 시·군 전통시장 상인들은 "상인들과 서민들 입장에서는 일 잘하는 경기도지사가 필요하다"며 "대한민국 사법부의 최고기관인 대법원이 경기도지사를 선처해 전통시장과 자영업자를 위한 활성화 정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해 주길 간곡히 청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거리에서도 이재명 지사의 선처를 바라는 서명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6일에는 경기도에서 하루 유동인구가 제일 많은 수원역 앞에서 이재명 지사에 대한 법원의 선처를 바란다는 서명운동이 열렸으며, 27일에는 화성과 동탄에서도 서명운동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정치권도 이재명 구하기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모양새다. 지난 9월20일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국회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지사의 뚝심 있는 도정은 계속되어야 한다”며 공식적인 지지입장을 밝힌데 이어 25일에는 같 은당 손혜원 의원도 이재명 도지사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