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라진 유원지, 그리고 그 공간

인천도시역사관 도보 답사 프로그램 ‘도시탐사 시즌4’

 

 

 

(경인뷰) 인천광역시 도시역사관은 9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운영하는 성인 도보답사 프로그램 ‘도시탐사 시즌4’의 11월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5일, 6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는 ‘도시탐사 시즌4’의 주제는 ‘인천의 유원지’로 월미도, 송도, 묘도유원지를 통해 근대 관광을 알아보고 도시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답사 전날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이론 교육을 받은 후, 도보 답사를 통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도시탐사 시즌 4의 마지막 답사는 ‘사라진 유원지, 그리고 그 공간’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묘도 유원지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시민들과 함께 직접 걸어 다니면서 이제는 사라져버린 유원지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느껴볼 예정이다.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인천도시역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8일 월요일 9시부터, 11월 1일 금요일 오후6시까지 신청을 받으며, 30명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배성수 도시역사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의 근대 관광을 이해하고, 공간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