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돗물 음용률 제고를 위한 ‘수돗물 홍보 및 발전 방향’ 토론회 개최

 

(경인뷰) 경기도의회와 경기도는 지난 9일 경기연구원 12층 회의실에서 ‘수돗물 홍보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를 갖고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수돗물에 대한 도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으며 도의회 심규순 의원, 수자원본부장, 상하수도협회, 경기연구원 및 관련 업계 관계자 등 12명이 참여해, 한국상하수도협회 한명은 회원소통팀장의 발표를 듣고 토론을 실시했다.

한명은 팀장은 발표에서 환경부, k-water, 상하수도협회, 광역 시도 등이 참여해 2009년 발족한 수돗물홍보협의회의 주요사업과 홍보 현황 등을 소개하면서 수도사업자의 이슈 및 시민과의 소통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안전한 수돗물 홍보를 위한 지자체의 예산부족을 지적했다.

아울러 발전적인 수돗물 홍보를 위해서는 상하수도협회 등 관계기관들이 연계해 콘텐츠를 공유하고 도 및 시군 단위 수도사업자들이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통합적인 홍보 전략을 추진하고 시행할 것을 제안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심규순 의원은 “최근 적수 문제 등 일부 불안감을 유발하는 사태가 있었지만, 우리나라의 수질지수가 세계 8위로 우수한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음에도 도민들은 체감하지 못한다”며 “도와 시·군 그리고 유관기관 등이 연계한 체계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