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 유상호 도의원, 경기도건설본부, 연천군청 건설과 관계자들과 간담회 실시

 

(경인뷰)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유상호 도의원은 지난 29일 경기도건설본부장, 연천군청 건설과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연천군 지역 지방도 도로건설 및 유지관리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방도 구조개선사업에 대해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설본부 관계자는 현재 연천군 적성-두일간 도로 확포장 공사, 고문리 위험도로 구조개선공사, 전곡-마전 군훈련도로 정비공사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히며 도로정비 및 시설물정비에도 상시보수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유상호 도의원은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지방도 371호선 연천 백학 두일-석장 2차로 확장, 국지도 78호선 옥계-상리구간 2차로 확장, 지방도 372호선 마전-백선구간 2차로 확장, 지방도 367호선 원당-고랑포 구간 2차로 신설 등을 건설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건의한 도로 구간은 도로선형이 불량하고 폭원이 협소해 교통사고가 빈번해 주민 민원이 지속적 발생하고 있는 실정으로 시급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방도 367호선 원당-고랑포 구간은 기존 노선이 장남면 주거지를 관통하고 있으나 폭원이 협소해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역사문화 관광지 및 고구려 유적 등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지방도372호선과 연계한 교통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지역개발 촉진 및 도로 이용자의 교통편익을 증대 해 연천군에 기업체 투자와 귀촌 등으로 인구가 늘 수 있는 요인이 되므로 지방도건설 계획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에 경기도건설본부 관계자는 도로건설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중요하므로 현장 방문 및 요건 확인을 통해 건의사항을 수렴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