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플러스’김장김치 나눔

각 가정에서 직접 담근 김치 기부로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이웃사랑 전달

 

(경인뷰) 오산시 신장동은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동 특화사업“행복플러스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행복플러스 김장김치 나눔사업”은 코로나19와 농산물 가격상승으로 인해 급격히 감소한 김장김치 후원 양을 보충하고 관내 독거노인 가구의 부식 구입비용 부담을 경감하고자 신장동 협의체에서 추진된 특화사업으로 사업 홍보를 통해 관내 주민이 각 가정에서 담근 김장김치의 일부를 기부받아 저소득 가정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의체는 지난 11월 10일부터 20일간 진행된 김장김치 기부 참여홍보를 통해 작년 대비 개인 참여율이 145% 향상되어 1,892천원 상당의 김치를 독거노인 41가구에 지원했다.

신장동 협의체 장선이 민간위원장은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에도 주민들께서 이렇게 자발적으로 참여해 한 명이라도 더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씩 마음과 정성을 내어주신 주민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유영만 신장동장은 “신장동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으로 추운겨울,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이 소외된 이웃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나눔 실천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