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에서는 산지 관련 민원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26일부터‘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에서 산지 전용 허가 등 신청

 

(경인뷰) 오는 1월 26일부터 수원지역 내 ‘산지 전용 허가 신고’ 등 산지 관련 민원 신청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수원시가 산림청이 주관하는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 시범 운영 지자체’에 포함돼 수원지역 내 산지 전용 허가를 신청하는 민원인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은 기존에 지자체·산림청에 방문해 신청해야 했던 민원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다.

산림청은 상반기 시범 운영 후 7월부터 모든 지자체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에서는 산지 전용 허가 산지 일시 사용 허가 대체산림자원조성비 납부 토석·토사 채취 신고 등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민원 처리 내용도 열람할 수 있다.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 민원 포털에 접속해 원하는 민원 업무를 클릭하고 온라인으로 민원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접수 기관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민원을 신청한 시민에게는 산지 전용 허가 기간 만료 전 자동 문자를 발송해 필요하면 연장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허가 기간을 넘기면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하면 산지 관리 업무의 전문성과 민원인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