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서구도서관 무료택배 서비스 대상 확대

 

 

 

(경인뷰)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과 서구도서관은 2월 3일부터 다자녀 무료택배 서비스의 대상을 기존 3자녀 가정에서 2자녀 가정까지 확대한다.

지난해 계양도서관에서는 64명의 이용자가 443권의 책을 다자녀 택배서비스를 통해 대여했으며 이번 서비스 대상 확대로 보다 많은 가정이 편리하게 도서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자녀 택배서비스는 인천에 거주하는 두 명 이상의 자녀 중 미취학 아동이 최소 1명 이상 포함된 가정이면 신청 가능하다.

도서반납시에는 도서관에 연락하면 택배사에서 방문 수거해 도서 반납을 할 수 있어 집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계양도서관은 ‘다자녀’ 외에 ‘아기랑’, ‘어르신’ 택배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아기랑’ 택배는 48개월 미만의 아기가 있는 가정, ‘어르신’ 택배는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제공된다.

서구도서관 무료택배서비스 대상은 어르신, 아기랑, 다자녀, 다문화, 장애인, 탈북민으로 관외대출 회원가입 후에 대상별로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무료택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한 이용자는 “아기가 있어 도서관 방문이 힘든데 편리하게 책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며 “두 자녀 가정도 무료택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