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우리동네 돌보미 양성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자격과정’운영

 

(경인뷰) 이천시는 출산 후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돌봄을 돕는 전문인력 양성 과정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을 이천 시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 39명 접수기간 1월24일~2월10일 교육기간 1차 2월14일~2월22일 2차 2월23일~3월4일교육과정은 각각7회에 걸쳐, 산후조리기초, 산모건강관리, 신생아 건강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되며 이론·실기 수업 각각 80%이상 수강한 학습자에 한해 신규자 과정 20만원 교육비 중 이천시가 15만원을 지원 한다.

우리동네 돌보미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출산과 육아로 힘든 출산가정에 안전한 돌봄과 관리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지역돌봄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년 30명 `21년 36명의 수료생들이 현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참가신청은 이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팀로 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돌보미 양성과정`을 통해 이천시민이 지역돌봄 공동체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보다 많은 출산가정이 양질의 산후관리서비스를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