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이치티, 주거 통합 서비스 앱 출시… 아파트 생활의 모든 것을 하나로

  • 등록 2025.08.25 20:59:55
크게보기

 

스마트홈 전문 기업 현대에이치티(이하 현대HT)가 아파트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여줄 주거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HT HOME LIFE’를 공식 출시했다.

현대HT는 입주민이 집안 기기를 제어하고자 시공사 앱을, 커뮤니티 예약이나 단지 내 쇼핑센터 이용을 위해 또 다른 앱을 사용해야 했던 비효율적인 상황에 주목했다. 이에 입주민에게 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단일 환경에서 제공하고자 ‘생활 밀착형 토털 솔루션’ 역할을 할 HT HOME LIFE 개발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현대HT는 올인원 주거 통합 서비스 전문 플랫폼 기업인 ‘바이비’를 선보인 HT비욘드와 앱 기획부터 개발 및 출시까지의 전 과정을 긴밀하게 협력해 기능 구현과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로 선보이게 된 HT HOME LIFE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기기 제어에 더해 커뮤니티 시설 예약, 건강관리, 쇼핑, 민원 처리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함으로써 기존 여러 개 앱을 번거롭게 사용해야만 했던 불편을 해소했다.

앱은 스마트홈, 편의 서비스, 커뮤니티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총 40여 가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축 아파트뿐만 아니라 기축 아파트 단지에도 적용이 가능해 기능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HT HOME LIFE를 이용해 조명, 가스, 냉난방, 환기 등 집 안 환경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 에너지 원격 검침과 화재나 가스 감지 알림, 그리고 로비폰과 도어폰을 통한 방문자 확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기본적인 방문 차량 알림과 아파트 현장에 따라 방문 차량 예약이 가능하고 주차 위치 확인과 주차 요금 정산 등 단지 내에 있는 차량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이나 택배 수령 알림 등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HT HOME LIFE를 통해 관리비 조회, 공지 사항 열람, 1:1 민원 접수, 설문조사, 전자투표, 단지 대표 선출 참여 등 아파트 생활 전반에 걸친 주요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사나 단지 입점 점포 방문 예약, 공동 구매 및 제휴 서비스 이용, A/S 제휴업체 연락처 확인 등도 앱에서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 이용 역시 더욱 쉬워진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정보는 물론 시설이나 강좌 예약 및 관리, 이용 현황 확인 등도 앱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향상된 입주민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이건구 현대HT 대표이사는 “HT HOME LIFE는 아파트 생활의 시작과 끝을 모두 아우르는 ‘올인원 플랫폼’으로 번거로운 일상을 편하게 만들어 본연의 삶에 집중하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글로벌 표준인 매터(Matter) 적용과 가전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집안 내 모든 기기를 제어하고 인공지능(AI) 주거 환경에 대응할 것이며, 우리 생활 속 곳곳에 숨어있는 서비스와 연계해 삶의 가치가 높아지고 사용자 경험이 확대되도록 끊임없이 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거 통합 서비스 앱 ‘HT HOME LIFE’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은희 기자 jcomaqkqh@hanmail.net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인뷰 /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상리2길 97, 704호(지음프라자) / 제보광고문의 031-226-1040 / E-mail : jkmcoma@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549호 / 발행인 이은희 / 편집,본부장 전경만 / 등록일: 2017.05.02. 발행일: 2017.06.02.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