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봉담 프라이드시티 6월7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6월17일 특별공급, 6월18일 해당지역 1순위, 6월21일 기타지역 1순위 진행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

경기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4,000여 세대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는 ‘봉담 프라이드시티’가 지난 6월7일 베일을 벗었다. 국내 대표 건설사들이 시공에 참여하는데다, 주거만족도를 높여줄 다양한 상품설계 등이 적용돼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 중 GS건설이 시공하는 1단지 1,701세대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가 먼저 분양에 나선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지하 4층~지상 35층, 11개 동 규모로 전용 59~105㎡ 평면으로 구성된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만 운영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봉담 프라이드시티’ 공식홈페이지(http://bd-pridecity.com)를 통해 공개되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견본세대 구성 및 옵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 프라이드시티 조감도

 

또한 방문상담을 희망하는 고객을 위해 홍보관을 운영한다. 상담을 원하는 수요자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홍보관 방문 상담 예약을 한 뒤 상담을 받으면 된다. 바쁜 수요자들을 위한 전화예약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분양일정은 6월17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월18일(금) 1순위 해당지역, 6월21일(월)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28일(월)이며 7월10일(토)부터 16일(금)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분양관계자는 “화성봉담에 조성되는 대규모 브랜드타운단지로 분양 전부터 화성지역 및 인근 수원, 안산 지역에서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며 “최근 봉담에 입주한 아파트가 전용 84㎡기준으로 5억원을 돌파한 것에 비해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합리적은 가격으로 분양가가 책정됐으며 평형대도 다양하고 주거환경이 쾌적해 늦기 전에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젊은 세대와 전세에서 매매로 갈아타기 하려는 중장년층, 그리고 은퇴 후 새롭게 삶을 시작하려는 노년층 등 다양한 세대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 좋은 분양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봉담 프라이드시티가 들어서는 화성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545번지 일원 약 26만 6,540㎡를 개발하는 민간도시개발 사업이다. 이 곳에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와 단독주택, 준주거시설 등의 주거시설과 초등학교 1개소, 공원 5개소, 주차장 2개소, 공공청사 1개소, 도로 등의 도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봉담 새 아파트 5억원 돌파…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4억대 분양가로 수요자 부담 덜어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돼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덜어준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분양가는 전용 84㎡기준 최저 4억2,560만원, 최고 4억6,220만원으로 4억원대이다. 최근 봉담에서 거래된 새 아파트 가격이 5억원을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저렴한 수준이다.

 

실제로 화성시 봉담읍 새 아파트 가격은 3.3㎡당 2,000만원을 넘어섰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하면 봉담은 3.3㎡당 2,000만원을 넘어섰다. 봉담2지구 ‘e편한세상 신봉담’(2019년 9월 입주) 전용 59㎡는 5월에 5억원에 거래됐다. 3.3㎡당 2,024만원이다. 이 단지는 1년 전 2020년 6월에 2억8,000만원에 거래됐다. 1년 사이 무려 77% 가량 상승한 것이다.

 

‘e편한세상 신봉담’ 외에도 5억 원대 거래가 활발하다. ‘봉담센트럴푸르지오’(2017년 2월 입주) 전용 84㎡ 경우 5월 거래된 가격을 보면 5억2,500만원으로, 3.3㎡당 1,530만원을 넘어섰다. ‘봉담한신더휴에듀파크’(2019년 6월 입주) 전용 84㎡도 4월에 5억1,500만원에 거래되며 3.3㎡당 1,520만원을 훌쩍 넘었다.

 

삼봉산 문제 아파트 진입으로 정리될 듯, 단지 옆 초교 예정, 수인분당선·KTX 어천역 위치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숲세권 단지다. 단지가 삼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데다 경관녹지,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의 다양한 공원 및 녹지시설로 이뤄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해 있는 매봉로를 통해 봉담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내리지구 남측으로 내리~상기리(322번 지방도)간 도로 신설도 검토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 주변경관을 삽입한 예상 조감도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이나 수원, 분당, 서울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에 있어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에 대한 호재도 기대해 볼 수 있다. 4월22일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을 반영하겠다고 발표했다. 6월에 진행될 예비타당성 조사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오면 향후 화성시 봉담읍은 강남권역까지 연결되는 신분당선 수혜를 입을 수 있다.

 

또한 내리지구 내에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으로 아이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신설초등학교 내 국공립 병설 유치원과 더불어 단지 내 아이들의 보육 및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에 있어 0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단지 내 돌봄이 가능해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에서 안심하고 어린 자녀들을 맡길 수 있다.

 

특히 다함께돌봄센터의 경우 공공∙민간 자원의 연계로 정기돌봄 및 일시돌봄 등 유연하게 운영되고 등∙하원 및 급∙간식 등도 지원한다.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봉담 최대의 랜드마크, 美 하버드대니얼 커크우드 교수 조경 참여…고

급스런 커뮤니티시설 조성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화성시 봉담 일대의 최고 높이인 35층에 4,034세대의 최대규모로 조성되는데다 봉담지역 내 희소성 높은 메이저브랜드 시공으로 조성돼 상징성을 갖췄다.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100% 지하주차 설계로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단지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실내 일부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05㎡의 경우 가족실은 물론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조경면적이 약 50%에 달할 정도로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美 하버드대학교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단지 조경에 직접 참여해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꾸며진다. 여기에 수영장,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의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시설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번지에 위치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323만원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