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에 실패해 파산하고 옥살이를 했던 막노동꾼 출신 작가의 에세이가 출간됐다.
▲ 황금 멘탈을 만드는 60가지 열쇠, 이은대 지음, 262쪽, 1만6800원
북랩은 이은대 작가의 성공기를 담은 ‘황금 멘탈을 만드는 60가지 열쇠’를 펴냈다.
‘하루에도 열 번씩 무너지는 사람들을 위하여’라는 부제처럼 이 책은 삶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암담한 현실을 마주하고 있더라도 올바른 선택과 노력을 통해 다시 일어설 수 있다고 역설한다. 그리고 잘 단련된 멘탈이야말로 올바른 선택과 노력을 하게 하는 힘이며, 이러한 ‘황금 멘탈’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세상살이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흔한 말처럼 현실을 바꿀 수 없다면 마음가짐을 달리하면 된다. 살아갈 길이 막막하더라도 강력한 멘탈의 힘으로 버티며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해내는 것이 관건이다. 멘탈이 강한 사람은 포기하지 않는다. 쓸데없는 걱정으로 불안해 하기보다는 현재에 집중한다. 이처럼 강력한 멘탈이 ‘황금 멘탈’이다. 작가는 자신의 일대기를 바탕으로 이 ‘황금 멘탈’을 가지는 60가지 방법을 책에 담았다.
이은대 작가는 과거 사업 실패로 파산하고 옥살이까지 했다. 감옥에서 그가 붙잡을 것은 오직 독서와 글쓰기였다. 삶에 대한 의지와 성공에 대한 열망으로 굳센 멘탈을 만들었다. 그러고 나니 세상이 달라 보이기 시작했다. 출소 후 막노동판을 전전하면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늘 웃었고, 신경병에 걸려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의 통증을 겪으면서도 희망을 놓지 않았다. 지금 그는 글쓰기 코칭 전문 기업의 대표로서 600명이 넘는 작가를 배출하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저자 이은대는 작가이자 강연가며 ‘자이언트 북 컨설팅’의 대표다. 글쓰기, 책 쓰기 코치이자 출판 프로듀서로 활동한다. 독서법, 서평 쓰는 법, 스토리텔링 등 자기 계발 전문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어텐션’, ‘작가의 인생 공부’를 포함해 8종의 저서를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