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톤? 웜톤? 대세는 퍼스널톤! 나에게 어울리는 ‘맞춤형’으로 봄맞이 메이크업 완성!

2024.04.24 13:33:27

기성 제품 구매가 아닌 개인의 특성과 취향을 고려한 서비스 및 제품 인기
맞춤 퍼스널 컨설팅, 퍼스널 컬러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과 AI 기반 제품 조제까지 제공

최근 올리브영에서는 사회의 미적 기준에 맞추기보다 자신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더 중시하는 2030세대를 겨냥하여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단순한 컬러 추천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세분적이고 진화된 큐레이션이 시작된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뷰티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개인의 특성과 취향을 고려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거나 보다 더 초개인화된 제품을 구현해내고 있다.

 

에스쁘아고객 개개인 맞춤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인기

 

 

▲ 1:1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퍼스널 KIT, 글로우 앤 플레이 커스터마이징 과정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브랜드 에스쁘아는 자신만의 룩을 찾아 표현하는 #CreateyourBe 캠페인 일환으로 에스쁘아 연남 공간을 운영해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에스쁘아 연남 공간에서 퍼스널 KIT 구매 고객 대상 제공되는 1:1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매일 00시에 예약 가능한 일정이 열리자 마자 마감될 정도로 연일 인기다. 1:1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는 에스쁘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얼굴형, 이목구비에 맞는 메이크업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개인의 특성에 맞춰 메이크업 제안은 물론 그에 맞는 제품으로 구성된 퍼스널 KIT를 제공해 활용도가 높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별도 예약 없이 해당 공간에 방문하여 제품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파우더, 컬러를 조합해 나만의 파우더를 제작할 수 있는 에스쁘아의 시그니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인 ‘파우더 앤 플레이’와 베이스 컬러부터 글리터까지 원하는 조합으로 제작 가능한 ‘글로우 앤 플레이’가 신규 서비스로 제공된다.

 

지난 2월 말에는 ‘글로우 앤 플레이’ 제품 라인으로 누하우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제홍 원장과 협업하여 새로운 컬러 2종을 선보였다. 흔치 않은 살구 빛 컬러 베이스로, 피부가 매끈해 보이면서 글로시한 연출이 가능해 판매량 폭주로 단숨에 품절 대란을 빚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에스쁘아 X 누하우스 협업 제품

 

페리페라, 소비자 의견을 담아 퍼스널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

 

페리페라에서는 소비자 품평단과 함께 개발한 신제품 ‘오버 블러 틴트’를 선보였다. ‘오버 블러 틴트’는 총 7가지의 컬러로, 개인화 트렌드에 맞춰 나에게 딱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는 사계절 맞춤 퍼스널 컬러들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주름 걱정 없이 매끈하게 보정되는 블러 텍스처가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되며, 블렌딩이 뛰어난 텍스처로 가볍고 손쉽게 오버립을 연출할 수 있다. 생생한 컬러 그대로 배어들어 텁텁함 없는 맑은 블러 표현이 가능하다.

 

톤워크, AI 기반의 맞춤 파운데이션 경험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는 AI(인공지능) 기반의 조색 알고리즘에 기반해 피부 톤 진단 결과에 따라 로봇이 제품을 조제하는 맞춤 파운데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톤워크 비건 200+ 파운데이션'은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 용산'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파운데이션, 쿠션 등 제품 타입도 선택 수 있어 총 820가지 옵션 중 원하는 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은희 기자 jcomaqkqh@hanmail.net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인뷰 /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상리2길 97, 704호(지음프라자) / 제보광고문의 031-226-1040 / E-mail : jkmcoma@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549호 / 발행인 이은희 / 편집,본부장 전경만 / 등록일: 2017.05.02. 발행일: 2017.06.02.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