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영농철 맞아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실시

관리기 등 농기계 운전교육 및 실습…오는 1일부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

 

(경인뷰)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들과 농업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상반기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사용이 빈번해짐에 따라 트랙터, 경운기 등의 도로 주행에 의한 교통사고와 농기계의 잘못된 운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농기계 종류별로 총 4회 실시하는 과정으로 관리기·경운기·트랙터·굴착기 등 주요 농기계 운전 방법에 대해 배우고 교육생이 직접 농기계를 운전해 볼 수 있도록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 강사를 초빙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행 시 주의 사항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로 신청 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작업이 기계화되면서 농기계로 인한 사고가 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하게 농기계를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