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우리 아이 치아 건강 주치의에 맡기세요”

상록수·단원보건소 관내 초등학교 4학년 대상‘경기도 초등학생치과주치의사업’추진

 

(경인뷰) 안산시는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 사업’은 영구치 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교육 ▲구강 검진 ▲구강 위생 검사 ▲불소도포 등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필요한 경우에는 ▲파노라마와 치석 제거 등 예방 서비스도 추가로 무료 제공한다.

이번 치과 주치의 서비스는 안산시 93개소 치과 의료기관을 포함. 경기도 내 치과 주치의 사업 지정 의료기관에서 31개 시군에 상관없이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덴티아이 경기' 모바일 앱을 이용해 온라인 구강 문진표 작성, 온라인 구강 보건 교육을 이수한 후 치과 주치의 지정 병원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또는 단원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구강건강에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생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과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