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인천청렴상륙작전’청렴문화를 전시하다

URL복사

인천시, 인천시 교육청, 공사, 공단 등 11개 공공기관 참여

 

(경인뷰) 인천광역시는 오는 17일까지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시민들에게 인천의 청렴문화를 전파하고 청렴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인천청렴상륙작전’ 청렴 콘텐츠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시에서 처음으로 ‘인천광역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의 11개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해 150여점의 청렴콘텐츠를 전시한 것으로 그동안 각 기관들이 진행해 온 청렴 콘텐츠를 한데 모아 시민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인천청렴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15일 시청 중앙홀에 마련된 전시물을 직접 관람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공직자 스스로가 자정해 나가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전시이다”며 “청렴은 시민들에게 행정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아름다운 가치”고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3월부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4대 전략, 15개 단위과제, 42개 세부과제를 중점 추진하는‘2021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수립해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관내 33개 공공기관, 단체들로 구성된 인천광역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를 운영하고 청렴행정을 통해 축적된 정보를 총망라한 ‘2021 청렴이음 매뉴얼’을 제작·배포하는 등 ‘청렴이 기본인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