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최초로 250년 전통의 세계적인 코냑 하우스 헤네시(Hennessy)와 협업한 한정판 ‘헤네시 X.O 케이크’의 사전 예약을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진행한다. ▲ 투썸플레이스 X 헤네시, 홀리데이 시즌 한정 ‘헤네시 X.O 케이크’ 론칭… 사전 예약 시작 투썸플레이스는 매년 글로벌 주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위스키 애호가부터 미식가까지 아우르는 프리미엄 홀리데이 케이크 경험을 선보여왔다. 지난해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는 남성 고객 사전 예약 비중이 약 45%에 달하며 새로운 소비층을 견인했으며, 올 시즌 11월 19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헤네시 V.S.O.P 케이크’는 남성 예약 고객 비중이 65%가량에 달한다. 이처럼 글로벌 주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매 시즌 남성 고객층 저변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홀리데이 디저트의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한층 특별한 홀리데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 단 한 번 선보이는 한정판 ‘헤네시 X.O 케이크’를 공개한다. 본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100% 사전 예약으로만 판매된다. 사
좋은땅출판사가 ‘서울생활’을 펴냈다. ▲ 손창우 지음, 좋은땅출판사, 180쪽, 1만6800원 이 책은 1977년 부산에서 시작해 서울의 다양한 동네와 해외 도시들을 지나 현재에 이르기까지 저자가 40년 넘도록 ‘머물렀던 장소들’을 통해 자신의 삶을 재구성한 기록이다. 단순한 회상이 아니라 한 세대가 어떻게 성장하고 흘러왔는지를 보여주는 생활사(生活史)적 가치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저자가 살아온 공간의 목록은 곧 시대의 지도이기도 하다. 산복도로의 냄새와 골목의 온기, 80~90년대 부산의 풍경, 대학가의 활력, IMF 이후의 서울, 젊은 시절 건너간 미국의 도시들까지 각 장마다 그 시절을 특징짓는 사회·문화적 정서가 자연스럽게 배어 있다. 특히 스포츠, 학원 문화, 오락실, 독서실 같은 일상의 장면들은 당시 세대가 공유했던 경험을 생생히 불러일으킨다. 저자 손창우는 경영학을 전공하고 마케팅, 영업, 투자업계를 거쳐 현재는 연세대 경영학과 연구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동시에 ‘하와이 패밀리’, ‘바닥을 칠 때 건네는 농담’ 등에서 보여준 특유의 관찰력과 재치 있는 글쓰기로 독자층을 넓혀왔다. 이번 신작에서는 그 유려한 문체가 한층 깊어져 사소한 일상과 개인적
▲ 12월 돌비 시네마 개봉작 포스터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연말 극장가를 매혹적인 판타지 세계로 이끌 12월 개봉작 세 편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주토피아 2', '아바타: 불과 재'를 소개한다.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더욱 몰입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 3일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영화 '반지의 제왕' 3부작의 두 번째 편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이 돌비 시네마와 돌비 비전+애트모스에서 재개봉한다. 평화를 지키고자 절대반지를 파괴하기로 결심한 반지 원정대가 이를 위해 반지가 처음 만들어진 운명의 산 모르도르를 향해 나아가는 험난한 여정을 담았다. 광활한 헬름 협곡에서 로한 왕국과 아이센가드 군이 벌이는 치열한 전투는 돌비 비전을 통해 압도적인 스케일로 생생하게 펼쳐지며, 돌비 애트모스로 구현된 웅장한 사운드는 관객들에게 드라마틱한 감동을 선사한다. 4일에는 9년 만에 돌아온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2'가 개봉한다. 주토피아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따뜻한 감성을 담은 ‘2025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 에스트라 2025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세트 에스트라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일러스트레이터 이이오 작가와 협업했다. 피부장벽을 지켜주는 ‘캡슐 요정’ 콘셉트를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품 패키지에 적용, 연말 분위기에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기획세트는 ‘아토베리어365 크림 대용량(150mL)’과 ‘아토베리어365 크림&미스트 듀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한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베트남, 태국, 미국 등 글로벌 고객을 위한 한정판 세트도 선보이며 국가별로 디자인과 구성을 차별화해 새로움을 제공한다. 대표 제품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900만 개, 7초에 1개 판매라는 기록을 세우며 에스트라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특허 기술이 적용된 고밀도 세라마이드 캡슐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전달해 민감 피부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올리브영 어워즈 크림 부문 1위를 수상하며 ‘대세 크림’으로 입지를 굳혔다. 에스트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겨울철, 뜨끈한 보양식으로 먹기 좋은 닭고기 요리 레시피를 제안했다. 맛은 기본, 둘러앉아 나눠 먹기 좋은 적당한 양에다 보기에도 근사해 연말 모임이나 홈파티를 위한 요리로도 손색없다. ▲ 하림 토종닭 닭볶음탕용 제품으로 만든 이북식 찜닭 이북식 찜닭 ‘이북식 찜닭’은 평양냉면처럼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함이 매력적인 요리다. 일반적인 찜닭과 달리 너무 맵거나 달달한 양념을 사용하지 않아 ‘저속노화’ 레시피로도 꼽힌다. 레시피의 핵심인 ‘유장’은 토종닭 특유의 구수한 감칠맛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고기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탄탄한 육질의 토종닭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게 선보인 하림의 ‘토종닭 닭볶음탕용’을 활용하면 쫄깃하면서 담백한 풍미가 살아있는 이북식 찜닭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재료: 하림 ‘토종닭 닭볶음탕용’, 진간장 4큰술, 참기름 1큰술, 청주 90ml, 알룰로스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연겨자 반 큰술, 고춧가루 2큰술, 식초 1큰술, 부추,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① 볼에 진간장 2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섞어 닭고기에 바를 유장을 만들어준다. ② 닭의 표면을 키친타올로 닦아 물기를 제거한 뒤,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은 대표 아동만화 시리즈 ‘흔한남매’가 출간 6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 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미래엔 아이세움 ‘흔한남매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0만 부 돌파 ‘흔한남매’는 2019년 출간과 동시에 예스24 독자 선정 ‘올해의 책’과 교보문고 연간 종합 베스트셀러 Top 10에 오르는 등 아동 도서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아동만화다. 3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흔한남매’의 에피소드를 책으로 재구성해, 현실 남매 사이에서 벌어질 법한 이야기를 재치 있게 풀어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세움이 2025년 11월 기준 ‘흔한남매’ 시리즈 총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리지널 코믹북 시리즈 20권과 확장 시리즈 12종 49권을 합쳐 누적 10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흔한남매 1000만 권을 일렬로 세우면 약 2100km로, 한반도를 남북으로 두 번 잇는 거리에 해당한다. 특히 판매량 상위 10권이 모두 오리지널 코믹북 시리즈에 속한 것으로 나타나, 전권 소장형 시리즈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결과는 흔한남매가 부모, 교사 등 주변
모두투어는 최근 국내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흐름에 맞춰, 국내에서도 품격 있는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클래스(High Class)’ 국내 기획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 코스모스 울릉도 ‘하이클래스’는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 모두투어가 지난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이동·숙박·식사·체험 등 여행 전 과정을 고급화해 단순 관광을 넘어서는 ‘경험 중심형 여행’으로 재정의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고객 후기 분석과 예약 패턴 데이터를 반영해 지역별 선호도, 프라이빗 서비스, 미식·문화 콘텐츠 소비 증가 등을 일정 구성에 체계적으로 반영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 취향에 맞춘 고품격 일정과 깊이 있는 로컬 경험을 제공해 국내 프리미엄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제주도·울릉도·내륙 지역·서울 시티투어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제주도는 5성급 전통 한옥 호텔 등 지역 특색을 담은 프리미엄 숙소와 제주만의 미식·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했으며, 울릉도는 청정 자연과 절해고도의 지형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는 국내 대표 힐링 여행지로 구성했다. 또한
눈에 보이는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슈퍼바이탈 넥 앤 데콜테 크림’을 출시한다.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넥 앤 데콜테 크림’ 슈퍼바이탈 라인은 끊임없는 항노화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진화하는 아이오페의 대표 헤리티지 라인이자,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독자 안티에이징 성분 ‘세노뮨™’을 함유한 라인이다. 피부 노화 인자가 증가하면 주변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며 노화를 가속화시키는데, 세노뮨™ 성분[1]은 이러한 노화 인자를 정확하게 겨냥해 노화의 근본을 관리한다. 신제품 슈퍼바이탈 넥 앤 데콜테 크림은 얼굴 피부보다 얇아 노화의 징후가 쉽게 드러나는 목 피부를 위해 세노뮨™과 피부 전문 기관의 리프팅 특수케어 효능을 구현한 ‘펩타이드 리프팅 콤플렉스’ 성분으로 구성했다. 즉각적으로 가로, 세로 목주름을 개선하고 입체적으로 목 피부 탄력을 강화해 목 주변 라인을 탄탄하고 매끈하게 가꾸는 고효능의 ‘넥 앤 데콜테’ 전용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사용 직후 목의 가로 잔주름 20.6%, 세로 잔주름 14.9% 개선됐으며, 사용 4주 후에는 탄력[2]이 41.8% 개선되는 등 목과 쇄골을 비롯한 목 주변 피부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비즈니스북스가 생애주기별 재테크 기본기를 한 권에 담은 현실형 자산관리 가이드 ‘평생 부자 머니 플랜’을 출간했다. ▲ 비즈니스북스 ‘평생 부자 머니 플랜’ 표지 ‘평생 부자 머니 플랜’은 재무설계사인 저자 세 명이 주식, 부동산, 세무 등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려 함께 쓴 현실형 자산관리 가이드다. 이 책은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법이 아니라, 지금 가진 돈부터 어떻게 다루고, 지키고, 흐름을 만들어낼 것인가, 다시 말해 ‘돈의 구조’를 설계하는 데 집중한다. 저자들은 이를 ‘현금흐름,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 노후 준비’라는 4개의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정리하고 생애 전반에 걸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머니 플랜으로 구체화시켜 제안한다. 특히 책 초반에 ‘1인 비혼가구’와 ‘맞벌이 3인 가구’를 모델로 20대부터 50대까지 머니 플랜을 제시해 자신의 상황에 맞게 활용해 볼 수 있어 유용하다. 저자들 또한 평범한 직장인으로 출발해 월급을 아껴 종잣돈을 만들고, 소액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하며 경험을 쌓아왔다. 그래서 무리한 절약이나 고수익을 좇는 대신, 일상에서 유지 가능한 재테크 습관을 만드는 것이 결국 내 자산을 지키고, 돈 걱정을 끝내는 가장 확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2025년 경기 북부 장애친화환경 조성 사업’을 통해 자체 제작한 AAC 상징을 활용한 소통책 ‘나의 하루 누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 누림센터가 AAC 상징을 활용한 소통책 ‘나의 하루 누림’을 발간했다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속 소통능력 향상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됐다. 누림센터는 사업 참여기관 10곳을 대상으로 소통책을 직접 전달하고, 활용 방법 및 현장 적용 방안을 안내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진행했다. ‘경기 북부 장애친화환경 조성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접근성 개선 과제의 하나로 추진됐다. AAC 기반 소통자료 제공을 통해 장애인의 표현권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의사소통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에 배부된 소통책은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외 기초센터 7곳과 주간이용시설 2곳의 참여기관이 거점기관으로서 발달장애인의 일상 지원과 자립 훈련프로그램 운영 시 실질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누림센터는 이번 사업은 경기 북부 장애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첫 단계로,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더 원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