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CNS가 공개한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감도 DX 전문기업 LG CNS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운영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18일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는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발주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사업으로, 총 사업 규모는 약 5.4조원이며, 사업 기간은 구축 5년과 운영 10년을 포함한 총 15년이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 사업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내 여의도 면적과 비슷한 84만 평 규모의 백지상태 부지에 상업·업무·주거·문화 시설 등을 구축해, 첨단 IT 신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다. LG CNS는 △AI·데이터 △자율주행 △모빌리티 △로봇 △디지털트윈 △헬스케어 △사이버보안 △스마트 IoT △생활 혁신 서비스 등 DX 서비스 구축을 총괄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AI 기반 이용자 패턴 분석을 통해 버스·지하철·택시·자율주행 셔틀·공유차·전기차 충전·주차장 등을 운영하고, 사용자는 앱 하나로 교통수단을 통합 예약하고 결제하는 MaaS (Mobility as a Service) 서비스를 구현한다.
▲ LG생활건강 후 환유 헤리티지 세트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금사로 수 놓은 봉황의 우아함과 생명력이 자수함에 깃든 ‘후 환유 헤리티지 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환유 라인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대표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모티브로 20년 이상 자란 산삼을 원료화해 이 시대의 왕후들이 누릴 수 있는 피부 경험을 선사한다. 2006년 첫 출시 이후로 끊임없이 산삼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로얄 헤리티지를 선도하는 라인으로서 해금 예찬, 궁중 문화 캠페인 등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펼쳐왔다. 후 환유 헤리티지 세트는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왕실 여성 봉황 흉배 목판’에서 영감을 받아 격조 있는 황금빛 봉황이 수 놓인 자수함 패키지가 돋보이는 에디션이다. 봉황 흉배는 왕실 복식에서 가슴과 등 부분에 사용되던 자수 장식 중 하나로, 새 중의 으뜸이자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수놓아 왕실 여성의 최고 권위를 상징한다. 궁중 자수는 왕실에서만 허락된 금사와 은사를 사용해 품격과 기품을 보여준다. 왕실에서는 수를 놓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도화서에서 만든 도안을 바탕으로 정교한 궁중 자수를 제작했다. 이번 세트는 왕후에게 바
▲ 소셜벤처 B5가 ‘2022 THAIFEX’에 참가한다 소셜벤처 B5가 2022년 5월 24일(화)부터 28일(토)까지 태국 방콕 IMPACT MUANG THONG THANI에서 열리는 ‘2022 THAIFEX’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THAIFEX-Aunga Asia는 세계 3대 식품 전시회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B2B 식품 전시회다. 동남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이번 행사에는 1200여 업체가 참여해 식품 및 음료, 식품 서비스 기술, 소매 및 프랜차이즈에 대한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B5는 한국무역협회의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의 한국외국어대학교 GTEP 사업단 블루리본팀과 함께 ‘Hey! 이천쌀떡볶이’를 출품하기로 했다. 김소연 B5 대표는 THAIFEX에 참가하며 “대한민국 이천 쌀의 우수성과 이천 쌀로 만든 한국 대표 떡볶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이후 수출을 통해 1차 생산자들의 수익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로컬푸드를 활용한 밀키트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일룸 코펜하겐 소파와 펫스텝 일룸이 1500만 펫팸족을 위한 펫 가구 시리즈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1 한국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국내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은 1448만 명에 이르렀으며, 이에 관련 시장 규모도 지속해서 커지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2015년 1조9000억원에서 2021년 3조4000억원으로 성장했으며, 2027년에는 약 6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 성장과 동시에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달라지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의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반려동물이 그냥 동물이 아니라 가족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2020년 69.4%에서 2021년 74.5%로 5.1%P 늘어났으며, 20대에서는 84%가 반려동물을 가족이라고 답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하는 ‘펫휴머니제이션(Pet-Humanization)’이 확산하고 있으며, 이들은 이전 세대와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통해 최대 2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5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포스 RTX 3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를 빅스마일 쿠폰 15%, 카드 할인 7%로 총 2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니터는 빅스마일 쿠폰 15%, 카드 할인 7%, ASUS 중복 쿠폰 5%를 적용해 최대 2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모니터를 구매하고 포토 상품평을 작성하면 PC 사운드바를 증정하며, 커뮤니티 리뷰를 작성하면 N포인트 5000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지마켓 빅스마일 행사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제품인 PRIME H670-PLUS D4는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강력한 전원부 디자인과 냉각 솔루션, 지능형 튜닝 옵션을 제공하는 인텔 H670 칩셋을 탑재한 메인보드이다. 전원부 및 M.2 장착부에는 고품질 VRM과 열 패드를 통해 냉각 성능을 향상시킨다. 오버클럭을 통해 최대 5066MHz 메모리까지 지원하며, 최대 64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총 3
▲ 삼성전자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함께 ‘시네마 스위트 with 삼성 더 프리미어’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함께 프리미엄 빔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를 객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시네마 스위트 with 삼성 더 프리미어’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 객실 패키지는 서울 광장동에 있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패밀리 디럭스 스위트 룸에 더 프리미어와 전용 롤러블 스크린을 설치해 특별한 시네마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프리미어는 최대 330.2cm(130형)까지 구현하는 초대형 화면과 4K 고화질로 몰입감 넘치는 홈 시네마를 완성해주는 프리미엄 빔프로젝터다. 특히 객실에 설치되는 더 프리미어 9시리즈는 색의 3요소인 R (Red)·G (Green)·B (Blue)를 각각 표현해주는 ‘트리플 레이저’ 기술을 탑재해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2800 안시루멘(ANSI Lumen) 밝기를 구현해 한낮에도 선명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벽 앞에 놓고 쓸 수 있는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했으며, 스마트 TV 기능도 지원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 하림이 출시한 수비드 닭가슴살 4종 제품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수비드 공법으로 맛과 영양은 물론 촉촉한 수분감까지 확실히 잡은 ‘수비드 닭가슴살’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오프라인 매장에 냉장 닭가슴살 제품을 처음 선보인 뒤로 3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하림이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즌을 앞두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에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촉촉함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수비드 공법은 닭가슴살을 진공으로 포장해 적정 온도의 물에서 천천히 익히기 때문에 맛과 영양은 물론,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하림의 축적된 연구 결과와 기술이 반영된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은 포장지를 제거하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겉면이 촉촉하고 반질반질하게 코팅된 닭가슴살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만 데우면, 겉은 탱탱하고 속은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은 △오리지널 △블랙페퍼 △바질&올리브 △레몬&갈릭 등 4종이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데워 바로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나 샌드위치, 다이어트 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
▲ 현대자동차가 출시하는 더 뉴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는 5월 19일(목)부터 팰리세이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The new PALISADE)’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 기존 모델의 혁신적 공간성은 계승하면서도 △와이드하고 강인하게 표현된 프리미엄 내·외장 디자인 △신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등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외관은 더 넓어진 캐스케이드 그릴을 헤드램프와 주 간주행등까지 하나로 이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내장에는 하이테크 감성의 일체형 슬림 에어벤트와 터치형 공조 제어 장치를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 △LED 헤드램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2열 도어 글라스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큰 폭으로 강화했다. 또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디지털 키2 터치 △전동식 스티어링 휠 △2열 통풍 시트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
삼성전자가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스마트폰 악성 앱 설치를 차단하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보안 솔루션은 공식 앱스토어 등 공인된 경로가 아닌 방식으로 설치되는 앱의 악성코드를 사전에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보이스피싱에 악용된 이력이 확인된 앱의 설치를 차단하는 것은 물론,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앱을 설치할 경우에는 경고 또는 차단 알림을 팝업으로 표시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스마트폰 사용자는 출처 미확인 앱 목록을 확인하고 각 앱에 대한 제어 옵션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뒤 설정모드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항목’에서 ‘모두 허용 안 함’을 선택하면, 출처 미상의 앱 설치를 원천 차단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Security팀 신승원 상무는 “보이스피싱을 유도하는 악성 앱은 개인정보 유출뿐만 아니라 전화 가로채기에 활용되는 등 더욱 지능화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보안 위협을 최소화해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갤럭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중 ‘갤럭시 S21’ 및 ‘갤럭시 S22’ 시리즈 국내 사
▲ GS25가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을 운영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5월 21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울의 유명 핫플레이스 성수동에 업계 최초로 브랜드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갓생기획은 지난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GS25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노티드우유,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 팝잇진주캔디 등 60여 개가 넘는 ‘갓생기획’ 브랜드 상품들이 출시돼 누적 1000만 개가 넘는 판매량을 달성했다. GS25는 갓생기획을 단순히 신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뛰어넘어 MZ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확장하기로 했다. GS25는 갓생기획 브랜드를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경험과 소통의 공간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은 갓생러(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주제로 GS25 가상 인물인 ‘Z세대 직장인 김네넵’의 일상생활 속 공간이 구현됐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탕비실·퇴근길 상점·개인방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들은 각각의 공간들을 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