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는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겨냥해 이집트 여행 최적기에 떠나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이집트, 특별한 초대’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피라미드 전경 멋진 경관과 신비롭고 진귀한 유적지들로 가득해 역사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이집트는 11월부터 3월까지 평균 20도 내외의 선선한 날씨로 여행 최적기로 꼽힌다. 올해 동계기간 이집트 항공 공급석 증가로 인해 이집트 9월 예약률은 전년 동기대비 130% 증가했다.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은 ‘아시아나 직항 전세기 이집트 일주 9일’이다. 10월 29일부터 내년 3월 20일까지 주 2회(매주 화, 목요일)씩 총 45회 운항하는 아시아나항공 인천-카이로 왕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한다. 카이로에서 아스완 장거리 구간 국내선 탑승하고 카이로 시내에 있는 월드 체인 5성급 힐튼 호텔과 홍해의 휴양도시 후르가다에서 월드 체인 올인클루시브 특급 리조트에 총 4박 숙박한다. 이집트를 대표하는 카이로, 아스완, 룩소르 등의 7대 도시 인기 관광지가 모두 포함된 일정에 5성 디럭스급 나일강 크루즈 3박과 이집트 전통 음식을 통해 다양한 이집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더욱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모두시그니처
유명 IP(지식 재산권) 제휴 맛집 GS25가 중화요리계의 이연복 쉐프와 함께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맛의 기준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 GS25가 이연복 쉐프와 손을 잡고 출시한 간편식 상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0일부터 이연복 쉐프와 협업을 통해 냉장 간편식품 3종을 선보인다. GS25는 지난 6월 이연복 쉐프와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해 다양한 메뉴에 대한 검토·개발을 진행했으며, 그 성과물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연복 쉐프는 GS25에서 선보이는 상품에 ‘기본에 충실한 메뉴에 새로움을 플러스한 퓨전 중식’이란 콘셉트로 고객에게 중화요리의 깊은 맛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GS25는 대한민국 중화요리계에서 인지도가 높은 이연복 쉐프의 킥이 들어있는 이번 상품이 편의점 중화요리 카테고리에 새로운 맛의 기준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연복 쉐프와 컬래버를 통해 10일 선보이는 상품은 △이연복쯔란등갈비 △새우짬뽕탕 △매콤중화볶음짬뽕이다. 이연복쯔란등갈비는 엄선한 등갈비를 중화풍 소스에 푹 익혀낸 야들야들한 식감에 추가 동봉된 특제 쯔란 시즈닝으로 향긋한 향과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가격 850
SK그룹의 사회공헌재단 SK행복나눔재단은 ‘연결로 성장하는 혁신가들, 프로테제(이하 프로테제)’의 네트워킹 테이블 ‘프로테제 커넥팅 2024’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 10월 18~19일 진행하는 ‘프로테제 커넥팅 2024’ 홍보물 ▲ 지난 9월 SK행복나눔재단에서 진행한 임직원 대면 미팅 현장 SK행복나눔재단이 진행하는 프로테제는 장애 문제 해결에 뛰어든 청년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을 소개하고, 해당 스타트업이 극초기 단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선배 창업자들과 함께 고민·해결하는 네트워킹 기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프로테제 커넥팅 2024’는 참가 스타트업과 선배 기업 및 이해관계자를 연결하고 협력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테이블 행사다. 한국장애인개발원, 미션잇, 특수교사 연구회 등 20여 개 선배 기업과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청년 대표의 고민을 함께 해결한다. 프로테제의 프로그램명은 ‘선배에게 도움을 받아 성장하는 제자’를 일컫는 프랑스어로, 경험과 전문성이 더 뛰어난 이에게 지원받는 사람을 의미한다. 장애 문제 해결 청년 스타트업의 대표가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022년부터 지금까지 총 12개 스타트업이 프로
북라이프가 ‘문지애 아나운서의 초등 어휘 일력 365’를 출간했다. ▲ 북라이프 ‘문지애 아나운서의 초등 어휘 일력 365’ 표지 요즘 초등학생들은 MBTI나 신조어에는 익숙하지만 정작 관용어와 맞춤법을 정확하게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대관절’은 ‘큰 관절’, ‘을씨년스럽다’는 ‘욕’, ‘시나브로’는 ‘신난다’, ‘개편하다’는 ‘정말 편하다’, ‘오금’은 ‘지하철역 이름’, ‘샌님’은 ‘선생님의 줄임말’, ‘미덥다’는 ‘믿음이 없다’로 알고 있을 정도로 어휘력 수준이 심각하다. 이러한 현상 때문에 학부모들은 내 아이의 언어 능력, 특히 글을 읽고 이해하며 쓰는 능력인 ‘문해력’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아졌다. 문해력은 아이들의 학습 능력은 물론, 교과서를 이해하고 수업을 소화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다. 아이들이 교과 과정을 잘 이해하고 따라가려면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부터 다양한 어휘를 익히고 정확한 표현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의 우리말 공부 필요성을 인식한 문지애 아나운서는 오랜 방송 경력을 바탕으로 ‘문지애 아나운서의 초등 어휘 일력 365’를 출간했다. 말에 통달한 아나운서로서의 전문성과 초등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온라인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가 모바일 앱을 통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국제선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온라인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가 모바일 앱을 통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국제선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12월 31일까지 투어비스 모바일 앱에서 발권하는 국제선 전 항공사/전 노선 항공권에 적용된다. 발권일 포함 31일 이내 취소 시 여행사 취소 수수료는 무료이며, 횟수에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제선 항공권을 발권한 당일 취소할 경우에는 항공사 수수료까지 추가로 면제돼 고객들은 더욱 안심하고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게 됐다. 당일 취소 혜택은 투어비스에서 구매한 항공권을 당일 23시 50분까지 신청한 회원에 한하며, 취소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 투어비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일본 단풍여행,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동남아 휴양 여행 등 하반기 해외여행 계획을 세울 때 수수료 부담을 덜고, 유연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투어비스는 더욱 즐거운 여행을 위해 국제선 항공권 결제 시 해외호텔 10% 할인 쿠폰과 투
▲ 콜록키즈펜시럽 패키지 (사진 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콜록키즈펜시럽’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콜록키즈펜시럽’은 ‘콜록’ 시리즈의 첫 키즈 라인으로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이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두통, 감기, 발열, 통증, 신경통, 근육통, 삔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해열진통제 중 가장 안정한 성분이다. 가장 안정한 성분이기에 아이들이 먹기에 적합하며, 체리향을 첨가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5ml 용량 소포장 스틱형(1Box 10개입) 제품으로, 1회 복용 시 1포씩 스틱 그대로 짜서 복용하면 된다. 개별 포장으로 외출 또는 응급 시에 신속하고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콜록키즈펜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GC녹십자는 감기약 시리즈로 콜록 시리즈를 구축하고 있다. 콜록 시리즈는 아세트아미노펜을 주성분으로 하며 증상에 따라 제품군을 선택할 수 있다. 감기제증상에는 ‘콜록종합연질캡슐’ 인후, 콧물, 코막힘엔 ‘콜록노즈연집캡슐’, 기침 가래 등에 특화된 ‘콜록 코프 연질캡슐’ 3종을 먼저 출시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제3판교 테크노밸리를 첨단산업 분야의 새로운 기술 혁신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선도(앵커)기업 유치 공모를 진행한 결과, 우주항공, 반도체, 바이오, 배터리,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등 20개의 첨단기업이 참여했다. 앞서 도는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관련 공모를 진행했다. 제3판교테크노밸리는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내 7만 3천㎡ 부지에 연면적 50만㎡ 규모로 사업비 1조 7천억 원을 들여 조성하는 민․관 통합지식산업센터로 2025년 말 착공 예정이다. 공모 대상 자족시설용지는 1-4번(6천168㎡)과 3번(5천696㎡) 용지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1월 ‘제3판교테크노밸리의 청사진’을 ‘직(職)․주(住)․락(樂)․학(學) - 사는 곳에서 일하고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스타트업 천국’으로 제시했다. 그리고 글로벌 선도기업과 대학교 유치를 통해 제3판교 테크노밸리를 시스템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의 새로운 기술혁신 거점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공모 결과, 팹리스 등 반도체 분야에는 DB하이텍, 엑시콘, 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직랜드, ㈜와이씨, 켐트로닉스, 넥스틴, 나인
경기도가 전세피해 예방을 위해 공인중개사들이 위험물건 중개 안하기 등의 실천과제에 동참하는 내용의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을 지난 7월부터 석 달여 실시한 결과, 9천 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9월 30일 기준 경기도에 등록된 전체 공인중개사 3만 명의 약 30%다. 지난 9월 10일 10% 달성 이후 도내 공인중개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전세 계약 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앞서 도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경기도회)는 지난 7월 15일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 ‘안전전세 관리단’을 포함한 ‘경기 안전전세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은 공인중개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적 책임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운동이다. 공인중개사들이 전세피해를 예방하는 주체로 나서며, 부동산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고 도민들이 안전하게 전세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했다. 운동에 참여하는 공인중개사들은 ▲임차인 체크리스트 제공 ▲임차인에게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 제공 ▲계약 후 권리 관계 변동 시 알림 서비스 제공 ▲위험물건 중개 안하기 ▲악성 임대인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MZ 부모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한정판 MLE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아토팜 X 양파쿵야 한정판 MLE 크림과 증정 인형 키링 3종(제공=네오팜)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메인 캐릭터인 ‘양파쿵야’는 넷마블 엠엔비가 전개하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기 캐릭터다. 크고 똘망똘망한 눈을 가져 일명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아토팜X쿵야 레스토랑즈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에는 육아에도 지치지 않은 양파쿵야가 그려져 있어 육아하는 ‘엄빠’들을 위로하며 제품에 대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아토팜의 베스트셀러인 ‘MLE 크림’은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2년 연속 베이비&임산부 크림/젤 부문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아기 크림이다. 아토팜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25% 증량한 200ml 대용량 MLE 크림을 출시하는 한편, 육아맘·육아대디의 소장욕을 자극하는 특별 ‘인형 키링’을 선보인다. 인형 키링은 아토팜에서 특별 제작한 △포대기 양파쿵야를 비롯해 △수염 양파쿵야 △주먹밥 쿵야 총
LG생활건강의 감각적인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에서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씨와 공동 개발한 블러셔 신제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비건)’를 출시한다. ▲ LG생활건강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는 적은 양으로 얇게 발라도 조명을 켠 듯 매끈하고 화사한 얼굴을 선사하는 크림 타입 ‘비건 블러셔’다. 이 제품은 K-팝 스타들의 메이크업 장인으로 불리는 이나겸 씨(일명 나겸쌤)가 제품 개발에 참여하면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나겸 씨는 “블러셔 하나로 매끈하고 생기 있는 안색을 만들어 준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는 걸그룹처럼 화사하면서도 본래 피부처럼 건강해 보이는 메이크업을 연출하는데 탁월하다. 손이나 퍼프로 가볍게 톡톡 바르면 기미와 잡티, 주름을 감쪽같이 가려줘 맑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피부에 녹아들 듯한 크림 같은 파우더 제형이 베이스 위에 매끈하게 밀착되면서 자연스러운 광택을 선사한다. 또한 비건 스킨케어링 성분을 68%(수분 포함) 함유해 어떤 피부에도 하루 종일 들뜸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는 라이트 코랄, 오렌지 코랄, 내추럴 소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