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웃도어 레드페이스, 가벼운 착용감의 남성 트레블 셋업 제안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산행부터 일상, 여행까지 활용도 높은 여름철 트레블 셋업 룩을 선보였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며 세계 각국이 출입국 방역 조치를 완화함에 따라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 국내 또한 본격적인 폭염과 장마가 오기 전인 6월을 맞아 ‘여행 가는 달’ 등의 다양한 여행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여행 수요를 끌어들이는 추세다. 무더위와 비를 오가는 유난히 변덕스러운 날씨의 여행 코디에는 우수한 통기성과 가벼운 무게로 쾌적한 아웃도어가 유용하다. ‘저스틴 멜란 트레블 재킷’은 뛰어난 내구성의 쉘텍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한 여름 아우터다. 가벼운 무게감으로 들고 다니기 편리해 기온 변화가 심한 여름 산행 혹은 일상 중 에어컨 바람 밑에서 착용하기 좋다. 땀과 열기가 빠질 수 있도록 별도의 통풍구를 적용했으며, 카라 안쪽으로 넣어 지퍼로 잠글 수 있는 일체형 후드와 가슴 앞부분 보조 주머니로 실용성을 더했다. 색상은 카키, 네이비가 있다. ‘라이트 쿨 트레블 팬츠’는 몸을 편안하게 감싸는 이엑스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한 남성용 여름 바지다. 컴포트한 핏에 발수성
▲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사진제공=마녀공장)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유기, 유실 동물 예방을 위해 반려동물과 늘 함께하는 마음을 담은 ‘댕냥이 에디션’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마녀공장의 ‘댕냥이 에디션’은 휴가철 유기, 유실 동물이 급증하는 것에 주목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보호동물에게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유기동물 예방을 위해 ‘동물권 행동 카라’에 기부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일러스트 작가 ‘담이그림’과 협업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이라는 의미를 담아, 댕냥이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마녀공장의 베스트 아이템 패키지에 표현했다. 마녀공장의 대표 아이템 ‘퓨어 클렌징 오일’을 비롯해,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 브이콜라겐 하트핏 앰플, 파데프리 선크림 모이스처의 대용량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디션 제품 1개를 구입하면 귀여운 댕냥이 에디션 리무버블 스티커 1개를 랜덤 증정하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반려동물부터 반려인까지
▲ IBK기업은행, 국내 금융권 최초 RE100 펀드 금융 주선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SK E&S와 협업해 금융권 최초로 총 3000억원 규모의 ‘RE100 펀드’ 금융 주선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RE100(Renewable Energy 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도록 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번 펀드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조성하는 ‘RE100 론펀드’로 RE100 달성을 추진하는 기업에게 신재생에너지 플랫폼을 제공해 초기 단계인 국내 RE100 시장을 조성하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은 금융자문·주선과 투자 역할을, SK E&S는 사업 발굴·운영·관리 역할을 수행하는 등 양사는 태양광 발전사업에 각 사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다. 기업은행은 최근 SK E&S와 협업해 3년간 총 1.9조원 규모의 태양광 펀드 금융 주선도 완료한 바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신재생에너지 등 녹색금융 전 영역을 대상으로 투자를 추진 중이다. 태양광, 육·해상풍력, 수소 분야뿐만 아니라 친환경 SOC사업 등 공공·정책성 높은 사업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확대하
▲ 아름다운가게 제로웨이스트 브랜드 ‘위러브제로(WeLoveZero)’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가 새로운 제로웨이스트 브랜드 ‘WeLoveZero(이하 위러브제로)’를 선보인다. ‘위러브제로’는 ‘우리는 제로웨이스트의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의 제로웨이스트 브랜드로, 모두가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일상의 습관을 제안한다. 브랜드 제품 라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워시바다. 최근 화장품의 내용과 메시지에 있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뿐만 아니라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Zesty garden(제스티 가든)’, ‘Rosy bunch(로지 번치)’ 2종을 기획했다. 제품 특징으로는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허브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자연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피부와 가장 유사한 약산성으로 만들어져 부드러움이 오래 남는 강점이 있다. 또한 플라스틱과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배출 시 생분해도가 높은 세정 성분을 사용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로웨이스트 본연의 의미를 담기 위한 노력의 흔적이 돋보인다. 브랜드 론칭 기
▲ 현대오토에버가 구축한 실내 주차장 지도를 활용한 실내 내비게이션 서비스(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오토에버가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차량 내비게이션의 주차장 안내 서비스가 확대되는 가운데, 서비스의 운영에 필요한 실내 주차장 지도를 효율적으로 신규 구축하고 업데이트하기 위한 것이다. 실내 주차장 지도는 아파트나 대형 쇼핑몰 같이 넓은 주차장을 가진 시설에서 경로·위치를 운전자에게 안내하기 위해 사용된다. 가용 주차면 수, 엘리베이터 위치, 출입구 정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를 담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효율적인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을 위해 ‘실내 조사 시스템’을 만들고, 이 시스템을 통해 얻은 정보를 지도로 가공할 수 있는 ‘실내 조사 솔루션’도 함께 개발했다. 실내 조사 시스템은 차량에 탈부착 가능한 형태의 하드웨어로 구현되며 △54채널 카메라 △라이다(LiDAR) △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IMU (Inertial Measurement Unit) △DMI (Distance Measuring Instrument) 등 다양한 센서를 통해 실내 주차장에서 위치
▲ 현대자동차 2024 팰리세이드 블랙 에디션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2024 팰리세이드’를 2일(금)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4 팰리세이드는 높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스페셜 트림 ‘르블랑(Le Blanc)’을 추가하고 트림별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스페셜 트림 르블랑은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20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 △1열 전동시트 △천연가죽 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 다양한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그레이와 블랙 색상의 조화가 돋보이는 새로운 내장 색상 ‘쿨 그레이’가 추가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 현대차는 2024 팰리세이드에 주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엔트리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는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오토디포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유리 등이 기본 적용됐고 인기 트림인 프레스티지는 △퀼팅 나파가죽 시트 △운전석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고효율 LED 조명 도입 및 스마트 관제시스템 적용을 통한 지자체의 전력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실적을 기반으로 탄소배출권 환경부 공식 인증을 추진한다. SKT와 경기도 화성시, 전남 순천시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T와 지자체는 연내 외부사업 등록을 시작으로 향후 최대 10년간 환경부 승인을 거쳐 탄소배출권 절감 인증실적을 획득할 계획이다. 지자체가 탄소배출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 등록 후 환경부로부터 관련 사업계획서를 승인받아 2년에 한 번씩 모니터링과 검증 과정을 통해 감축 인증실적을 인정받게 된다. 이번에 등록 예정인 ‘산업발전부문’의 외부사업은 화성시/순천시 모두 각각 경기도/전라남도 지자체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SKT는 경기도 화성시, 전남 순천시와 함께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관내 2만1938개 가로등 및 보안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4200톤의 탄소배출을 줄였다. 이번 사업에서 SKT는 해당 지자체에 단순 고효율 LED 교체만이 아닌 통신과 빅데이터
▲ 안산대학교에서 샘표, 안산대학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가 만성질환자 및 일반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는 1일 안산대학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만성 질환자 및 일반인(고위험군 포함)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1년 전체 사망자 가운데 80%는 고혈압·당뇨 등 만성 질환과 관계된 것으로 나타났다. 만성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염분 및 당류 섭취량 줄이기, 채소 섭취량 늘리기, 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 골고루 섭취하기 등의 식습관 개선이 필수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영양 성분과 식재료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물론 쉽고 맛있게 요리하기가 어렵다. 이에 샘표는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성 질환 예방과 관리에 좋은 식재료 정보를 공유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조리법과 레시피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식재료와 조리법을 선택해 직접 요리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생활을 즐길 수 있는 요리 솔루션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한 끼에 필요한 단
▲ 스킨유, 신제품 출시하고 모델 신세경과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바디 케어 브랜드 스킨유(SKIN U)가 이노센트 라인의 샤워젤과 스크럽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모델 신세경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킨유 샤워젤 2종(선셋 오랑쥬, 오드 플로럴)은 여름에 어울리는 시트러스, 플로럴 계열의 향취로 패키지 또한 깔끔한 백색으로 차별화했다. 고밀도 크림 향수 거품으로 24시간 잔향을 느끼게 해주는 기존 스킨유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왔다. 비타민 C를 함유한 약알칼리성 제형으로 각질, 피지, 미세먼지까지 씻어 내고 AHA 성분을 함유해 각질 케어에 효과적이다. 16종 아미노산과 시카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속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바디스크럽은 스킨유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형으로, 기존 스킨유의 딥 머스크 향에 선셋 오랑쥬, 오드 플로럴, 더스티파우더 향을 추가해 총 4종으로 구성했다. 비타민 캡슐을 포함한 3가지 알갱이로 들뜬 각질부터 묵은 각질, 모공에 쌓인 각질까지 3스텝(STEP) 케어가 가능하다. 천연 유래 성분과 살리실산 0.5% 함유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고, 독일 더마 테스트를 완료해
▲ 국내 최대 규모의 크루즈 전세선 코스타 세레나호(11만톤급, 전장 290m, 전폭 35m) 롯데관광개발이 서산시와 함께 충남 최초의 크루즈 운항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1일 오후 2시 롯데관광 서울지점에서 충청남도 서산시(시장 이완섭)와 업무 협약식을 갖고 서산 대산항을 모항으로 출발하는 국제 크루즈 운항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4년 5~10월 중 크루즈 전세선 코스타 세레나호를 투입해 서산 대산항을 모항으로 일본, 대만 등 동북아 주요 항구도시를 기항하는 6~7일 일정의 국제 크루즈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국제 크루즈 산업의 불모지였던 충남에 크루즈 항만 인프라가 구축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인천, 제주, 부산, 속초, 여수 등 기존의 크루즈 거점도시 일변도에서 벗어나는 시도다. 코스타 세레나호는 우리나라를 모항으로 출발하는 크루즈 가운데 최대 규모(11만4000톤, 전장 290m, 전폭 35m)의 매머드급 선박으로 최대 378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세계 1위 크루즈 기업인 카니발 그룹에 속한 코스타 크루즈가 소유하고 있다. 1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2개의 코스식 정찬 레스토랑과 함께 총 4개의 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