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올 상반기 매출이 75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톡신 제조 기업 매출 중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대웅제약은 2023년 한 해 전체 나보타 매출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나보타는 지난해 14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해외 매출(1099억원)이 80%에 육박했다.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매출은 매년 급상승을 거듭하고 있다. 2020년 504억원 수준이었던 전체 매출은, 2021년 796억원, 2022년 1420억원으로 2년 만에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해외 매출의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K-톡신의 위상을 높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나보타의 해외 매출은 2021년 492억원에서 2022년 1099억원으로 2배 이상 뛰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전체 753억원 매출 중 해외 매출이 629억원을 차지한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의 비중은 2021년 61%, 2022년 77%에 이어 올해 상반기 83%를 기록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의 해외…
▲ 웰컴 기프트부터 새로운 삼성 신혼가전 캠페인 삼성 신혼 가전이 예비부부를 위한 신선한 프로포즈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새 캠페인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을 통해 합리적인 참여 방식과 실용적인 굿즈를 선보였다. 비스포크 웨딩 펀딩은 신혼부부의 새로운 시작을 특별한 방식으로 응원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캠페인이다. 미국과 유럽에서 보편화된 ‘웨딩 레지스트리(Wedding Registry)’ 문화를 현대적으로 적용했다. 결혼 생활에 필요한 제품 목록을 정해 지인들에게 선물 받는 웨딩 레지스트리 방식에서 나아가 예비부부가 선택한 신혼 가전에 지인들이 가능한 액수만큼 펀딩하는 형태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모아 가치를 창출하는 ‘펀딩’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 친근한 형태로, 결혼 선물에 고심하는 지인들은 물론 선물받는 예비부부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가한 예비부부는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해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고, 꼭 갖고 싶은 삼성 신혼 가전 위시리스트를 추가한다. 청첩장을 받은 지인들은 등록된 제품을 선택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 신혼 가전 장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펀딩 참여…
▲ 이동통신 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설명 이미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KT(대표이사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는 추석 명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증가하는 스팸·피싱·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동통신 3사(이하 이통 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통 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 기능을 RCS비즈센터에서 제공 중이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임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특히 한 번 등록으로 일반메시지(SMS·LMS·MMS)와 RCS(채팅플러스)에 모두 적용되며, 기업이 등록한 이미지는 도용이 불가능해 스팸·피싱·스미싱 메시지로 오인하는 경우를 줄일 수 있다. 이통 3사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통해 브랜드 프로필 등록이 활성화 되면 기업과 고객이 안심하
▲ 모토로라 엣지 40 이클립스 블랙 모토로라코리아가 초고속 5G 스마트폰 ‘엣지 40(Edge 40)’을 국내 출시했다. 모토로라 엣지 40은 모토로라의 첫 자급제 시장 출시 모델인 엣지 30(Edge 30)의 후속 모델로 오픈마켓 단독 파트너인 쿠팡을 통해 판매된다. 손에 쏙 잡히는 7.6mm 슬림 사이즈의 모토로라 엣지40은 초슬림 5G 스마트폰 설계를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미디어텍 디멘시티 8020(MediaTek Dimensity 8020)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8GB 메모리(RAM)와 이전 모델 대비 2배 증가된 256GB 저장 용량 모델로 제공된다.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넓은 조리개(f/1.4)를 적용해 저조도 촬영에 최적화된 5000만 고화소(50MP) 카메라를 자랑한다.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풀HD+OLED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 공간음향 사운드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멀티미디어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더욱 확장된 고속 충전(68W) 및 무선 충전(15W) 기능을 추가하고 이전 모델 대비 대폭 강화된 4400mAh 배터리를 장착했다. 매끈하고 현대적 디자인의 엣지 40은 좌우로 기울이면서 변화되는 은은한 보석…
▲ GS25 하피볼 2종(야쿨하피볼, 자몽허니블랙티하피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단독 판매하고 있는 맥주 하이볼 ‘하피볼’ 2종(자몽허니블랙티하피볼, 야쿨하피볼)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하피볼은 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6%)로 집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으로, 가격은 5500원이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 연예인 박나래가 출연해 해당 상품을 과일 등과 섞어 ‘취화채’로 제조한 것이 화제가 됐으며, 구독자 108만명을 자랑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에서 품절템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하피볼은 출시 이래 해당 기간 내내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체 RTD(Ready to Drink) 주류 상품 중 매출액 1위에 등극했다. GS25는 최근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하이브리드 메뉴로 새롭게 창조해내는 모디슈머 문화가 보편화됨에 따라 일명 ‘박나래 취화채 레시피’에 영감을 받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해석했다. 동시에 홈술·혼술이 주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아 휴대가 편하고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 주류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풀이했다. 실제로
▲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의 자연풍경과 어우러진 티하우스 ‘카페아트리움’ 롯데건설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파트에 적용하는 4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됐으며,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조경과 외관 및 문주디자인, 주방 인테리어 등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신반포 르엘’ 단지의 외관과 문주디자인, 조경까지 2개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먼저, 외관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르엘’이 적용된 만큼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층수 변화를 고려한 옥상 구조물과 커튼월룩이 적용된 입면 디자인으로 리드미컬한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경부고속도로에서 보이는 주동 상부에 차별화된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랜드마크 단지를 완성했다. 단지의 상징인 문주 디자인 역시 조경과 어우
▲ 정관장 맥스 비타민C 2000mg·맥스 비타민D 4000IU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랩(:LAB) 브랜드를 론칭하며 고함량 기초영양 비타민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정관장 랩(:LAB)은 건강기능식품 국내 1위, 400여개국 수출, 해외법인 5개의 역량을 갖춘 KGC인삼공사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스카우터로서 전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형 등을 엄선해 소비자가 혁신적인 제품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종합 건강 브랜드다. 정관장 랩(:LAB)의 첫 주자인 맥스 비타민C 2000㎎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 비타민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최대치에 맞게 설계해 하루 한 번으로 최대 함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은 고함량 비타민C로 미국 Innovation Labs사의 프리미엄 Pureway-C를 원료로 사용했다. 수용성 비타민C의 배출을 고려해 1일 섭취량 기준보다 20배 많은 비타민C 2000㎎을 함유해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C를 충분하게 섭취, 항산화를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은 옥수수 유
▲ 코멕스산업의 ‘런치메이트 데일리 도시락세트’ 52년 전통의 주방 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 이하 코멕스)의 도시락세트와 보온보냉병이 수능 준비 기간 식단 관리를 돕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간편한 수납 가능한 도시락으로 균형 잡힌 식단 관리, 코멕스 ‘런치메이트 데일리 도시락세트’ 수능이 다가옴에 따라 시험 당일 일정에 맞춰 공부하며 컨디션을 관리하는 수험생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 도시락을 활용하면 균형 잡힌 식단으로 체력 관리를 도울 수 있다. 코멕스의 ‘런치메이트 데일리 도시락세트’는 직사각 용기(450㎖), 직사각 칸용기(450㎖), 수저세트, 수저케이스, 가방의 구성으로 수험생 도시락에 제격이다. 2칸의 분리형 용기는 반찬을 깔끔하게 나눠 담아 섞이지 않게 해주며, 칸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4면 체결형 방식에 실리콘 패킹의 뚜껑은 완벽하게 밀폐돼 내용물이 샐 걱정이 없다. 도트백 형식의 가방은 손으로 들거나 팔에 걸칠 수 있어 휴대가 쉽다. 이중 구조의 내부 은박시트는 음식물을 약보온·약보냉 해주는 효과가 있어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따뜻한 물 한 잔으로 수험생의 긴장 완화, 코멕스 ‘손잡이 보
▲ 힌스 세컨 스킨 메쉬 매트 쿠션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25일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대표 허재석)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1월 첫선을 보인 힌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국내 최초의 감성과 ‘무드’ 콘셉트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곡선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성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힌스는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드를 가지고 싶어 하는 MZ세대들 사이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힌스의 인스타그램 국내 계정 팔로워 수는 21만2000명, 일본 계정은 8만3000명에 이른다. 온라인 자사 몰과 올리브영을 비롯한 H&B 스토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22년 기준 힌스 매출액은 218억원이며,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로 해외 매출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힌스 만의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 빌딩 역량을 확보하고…
▲ 삼성전자, 업계 최초 LPCAMM 개발 삼성전자가 PC·노트북 D램 시장의 판도를 바꿀 LPDDR D램 기반 7.5Gbps LPCAMM(Low Power Compression Attached Memory Module)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 LPDDR(Low Power Double Data Rate):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모바일 장치 등에 탑재되는 저소비전력 D램 ※ Gbps: Gigabit per second: 1초당 전송되는 기가비트 단위의 데이터 LPCAMM은 LPDDR 패키지 기반 모듈 제품으로, 기존 DDR 기반 So-DIMM 대비 성능·저전력·디자인 효율성 측면에서 기술 혁신을 이뤄내며 차세대 PC·노트북 시장에 새로운 폼팩터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 So-DIMM(Small Outline Dual In-line Memory Module): PCB 기판 양면에 D램이 장착된 모듈로, 일반적인 DIMM보다 크기가 작으며 노트북 등 소형 시스템에 많이 사용됨 기존 PC나 노트북에는 LPDDR 패키지 제품을 메인보드에 직접 탑재한 온보드(On-board) 방식 혹은 DDR 기반 모듈 형태의 So-DIMM이 사용되고 있다
▲ 네스프레소의 ‘N°20’ 커피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20년간 연구를 통해 탄생된 유일무이한 품종으로 정교하게 완성한 커피, ‘N°20(넘버 트웬티)’를 출시한다. 네스프레소의 ‘N°20’ 탄생은 20년 전인 200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네스프레소는 끊임없는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원두 묘목을 선별하고, 2010년에 인도네시아·니카라과·콜롬비아에서 선별된 원두 묘목의 경작을 시작했다. 여러 차례 시험 재배 끝에 2021년에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테루아인 콜롬비아의 풍성한 화산 토양과 고지대의 환경을 갖춘 카우카(Cauca)와 칼다스(Caldas) 지역에서 첫 수확을 거뒀다. 1년 후 2022년에는 네스프레소의 ‘AAA 지속 가능한 품질™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파트너십을 이어온 59명의 농부가 100만그루의 커피나무를 경작했으며, 2023년인 올해에 이르러서야 네스프레소 N°20가 출시될 수 있었다. N°20는 네스프레소의 20년의 연구가 집약된 결과물이자 새롭게 탄생한 100% 아라비카 품종의 싱글 오리진 커피로, CQI (C
▲ 동아제약,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플렉스 듀얼케어’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고함량 비타민 B군 브랜드인 ‘비플렉스(BPLEX)’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비플렉스(BPLEX)’는 현대인들의 빠른 피로회복과 통증케어를 위한 고함량 비타민 ‘B’와 약사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활성비타민&미네랄 ‘Complex’, 마지막으로 고생한 나를 위한 ‘Flex’의 의미를 담은 동아제약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함량 비타민 B군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플렉스 듀얼케어’는 ‘비플렉스(BPLEX)’의 첫 번째 신제품으로 15종 고함량 활성비타민 B와 미네랄을 함유했다. 약효 지속시간이 길고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활성비타민 B1인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을 듀얼 처방으로 1일 기준 최대 함량 130mg을 함유했다. 비타민B1은 육체피로, 근육통, 관절통 등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특히,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은 생체이용률이 높으며, 푸르설티아민은 뇌혈관장벽(BBB)를 통과해 뇌까지 전달한다. 이 밖에 신경비타민이라고 잘 알려져 있는 B1, B6, B12를 고함량으로 함유해 신경통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마그네슘, 셀레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