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젤리크루와 설빙의 컬래버로 탄생한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 한정판 세트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과 만났다. 27일부터 전국 설빙 매장에서 젤리크루 대표 크리에이터인 영이의 숲 캐릭터 ‘꽃카’로 제작된 ‘꽃카 한정판 세트’가 판매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젤리크루와 설빙의 첫 번째 컬래버 프로젝트로, 설빙 시그니처 재료인 인절미를 활용한 ‘꽃카 인절미설빙 세트’와 ‘꽃카 팥인절미설빙 세트’ 2가지로 구성됐다. 세트 상품 구매시 꽃카 컬래버 보냉백과 스티커를 증정하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설빙에서는 꽃카 일러스트를 활용한 한정판 포장 용기도 출시했다. 설빙 빙수 메뉴를 배달 또는 포장으로 구매 후 꽃카 포장 용기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50명에게는 설빙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젤리크루 플랫폼사업팀 김승주 팀장은 “설빙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영이의 숲과 꽃카를 사랑해주는 1020고객에게 소장 가치 높은 굿즈를 선보일 수…
▲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캠페인 ‘The Bigger Crash’가 2022 칸 국제 광고제 은사자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The Bigger Crash’가 20일부터 24일(현지 시각)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 축제 ‘2022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은사자상(Silver Lions, 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앞서 5월에는 유럽을 대표하는 광고·디자인 어워드 ‘D&AD (Design and Art Direction)’에서 포토그래피(Photography)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Graphite pencil, 은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원쇼 광고제(The One Show Award)’ 7개 부문 본상과 독일 ‘ADC 광고제(The Art Directors Club)’ 2개 부문 은상과 동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 The Bigger Crash는 2005년 북미 남동부를 강타한 허리케인 카트리나, 2013년 아시아에서 발생한 태풍 제비 등 실제 자연재해로 인해 파괴된 도시에서 강풍으로 뒤집힌 자동차
▲ 삼성전자가 출시한 240Hz 4K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와 240Hz 고주사율을 동시에 지원하는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Odyssey Neo) G8’을 27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세이 네오 G8(모델명 G85NB)은 32형 크기에 4K 해상도(3840×2160)와 1000R 곡률 커브드 디자인으로 오디세이 네오 G9과 동일하게 ‘퀀텀 미니 LED’를 적용했다. 특히 오디세이 네오 G8은 GTG[1] 기준 1ms(0.001초)의 빠른 응답 속도와 240Hz의 높은 주사율을 갖춰 세계에서 가장 빠른 4K 해상도 게이밍 모니터로 평가받으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2에서 게이밍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제품은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로 슬림해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화질 제어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와 최대 밝기 2000니트(nit)[2]를 지원하는 ‘퀀텀 HDR 2000’을 탑재했다. 또 화면 밝기를 4096단계(12비트)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1 고정 명암비를 지원하고 로컬 디밍존을 통해 더욱
▲ 사진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을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은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1주일간 매일 오후 8시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 ‘볼류메트릭 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 이프랜드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해외 유명가수들이 게임 엔진과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해 가상 공간에서 콘서트를 한 사례는 있지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볼류매트릭 영상 캡쳐 기술을 활용한 실사 기반의 생생한 가상 콘서트는 이번이 세계 최초다. SKT는 이프랜드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에 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인물의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으로 입체 영상을 만드는 볼류메트릭(Volumetric) 기술을 활용했다. 덕분에 관객들은 K팝 스타가 빌딩만큼 거대해진 모습으로 연출된 공연 등 초현실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페스티벌에 참여한 관객들은 구(Sphere) 형태의 메타버스 콘서트장에서 360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며 감상할 수 있으며, 하늘을 날아다니는…
▲ 에이풀이 조사한 ‘2022 신중년 운동복 트렌드’ 조사 결과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운동복(레깅스) 소비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4060 남녀 389명을 대상으로 운동복 및 레깅스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4060 신중년 운동복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4060이 가장 선호하는 레깅스 브랜드 1위는 ‘나이키(31.8)’가 차지했다. ‘아디다스(21.1%)’와 ‘언더아머(10.3%)’, ‘휠라(8.7%)’가 뒤이어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깅스 브랜드 ‘안다르(8.7%)’와 ‘젝시믹스(7.4%)’는 5, 6위로 집계됐다. 해당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2년 6월 레깅스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 2위를 차지한 브랜드다. 하지만 이 같은 업계 상황과 달리, 4060 신중년의 레깅스 브랜드 선호도 1위는 나이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신중년에게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레깅스 브랜드’를 물은 결과, 1위는 나이키(33.4%)인 것으로 확인됐다. ‘아디다스(2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G70 SHOOTING BRAKE)’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춘 모델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했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Shooting)’과 짐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Brake)’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어원의 의미와 같이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에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계승했다. ◇날렵한 비율로 완성된 개성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 갖춘 우수한 실내 공간 G70 슈팅 브레이크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둔 것이 특징이며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갖췄다. 제원은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거 2835mm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
▲ 하림이 출시한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저칼로리는 기본, 영양과 맛까지 다 챙긴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날씨에 ‘헬시플레저’ 열풍까지 더해져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하림은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은 물론 비타민까지 고루 갖춘 체중 조절용 도시락을 다양한 맛으로 선보였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퀴노아 잡곡밥과 찜닭 △퀴노아잡곡밥과 BBQ 닭가슴살 △귀리 잡곡밥과 닭갈비 △귀리 잡곡밥과 가라아게 △간장 계란밥과 한입 스테이크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등 총 6종이다. 매콤한 닭갈비와 단짠단짠 찜닭 등 입맛 당기는 메뉴들을 280~345kcal의 낮은 열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명사 닭가슴살에 정통 BBQ 소스나 숯불향 갈비 소스를 접목하고 비엔나 소시지 형태로 만드는 등 맛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 한 끼에 최대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스킨포장으로 수분 증발을 최소화했으며,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리면 맛있는 닭고기 요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하림e
▲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과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 넥슨 강원기 디렉터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진행한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모인 후원금 3억원을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과 함께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외부 장치 교체를 비롯해 수술 후 재활치료에 더욱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언어 재활치료 교구 제작, 나아가 청각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13일 판교 넥슨코리아 사옥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디렉터,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디렉터는 “서비스 7000일을 맞아 용사님들과 이런 뜻깊은 나눔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나눔에 동참해준 용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나눔에 참여해 더욱 멋지고 성숙한 메이플스토리 개발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공개한 여름휴가 키워드 언급량 추이표 코로나19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름휴가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휴가 트렌드는 ‘해외여행’과 ‘계획여행’이었다. 이번 빅데이터 분석은 매스미디어, SNS (트위터·인스타그램)와 웹(블로그·커뮤니티) 등의 온라인 버즈를 기준으로 이뤄졌고, 해외여행과 여름휴가에 대한 언급량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2년 4월 이후 해외여행과 여름휴가에 대한 언급량은 전월 대비 약 1.2배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발행한 디지털 매거진 ‘ㅋ.ㄷ’ 여름호 커버스토리에 따르면, 4월 1일을 기점으로 여름휴가와 해외여행에 대한 언급량이 급증했다. 그 이유로는 엔데믹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있다. 4월 초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발표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이 완화되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에서 한국이 엔데믹(풍토병화)로 나아가는 첫 국가가 될 것이라는 보도에 힘입어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여름휴가에…
▲ 신한라이프가 출시하는 MZ 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MZ세대 전용 상품인 ‘로지 종신보험’을 7월 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종신보험에 대해 그동안 ‘가족을 위한 아빠의 보험’으로 여겨왔던 MZ세대의 인식을 뒤집어 ‘우리 나이니까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바꿔보자는 관점으로 MZ 전용 종신보험을 내놓았다. 또한 MZ세대들이 인생 시작점에서 갖춰야 할 보장의 필요성과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신한라이프의 대표 브랜드 아이콘인 로지를 상품명에 반영했다. ‘로지 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은 사망보장에 대한 연령층별 다양한 니즈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질병 사망보장에 대한 니즈가 낮은 MZ세대를 위해 합리적인 보장설계로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이 상품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보장의 니즈가 낮은 젊은 20·30세대의 경우 조기 사망보장을 축소해 원하는 보험료 수준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보험 가입 초기 사망보장의 니즈가 이보다 높은 경우엔 원하는 사망보장의 수준만큼 정기특약을 부가해 일반 종신보험 주계약 대비 가성비 있는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약 설계 시 주계약 금액과 연계된 가입 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여행 전문 프로그램 ‘쇼미더트래블’을 대폭 개편하고 본격적인 휴가철 수요 잡기에 나섰다. GS샵은 26일 여행 전문 프로그램인 쇼미더트래블을 개편하고, 총 3차례에 걸쳐 △이탈리아 △동유럽&발칸 △서유럽 4국 등 유럽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판매해 상담 예약 3000건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높은 물가에 위축된 소비심리에도 불구하고 상담 예약이 몰린 것은 방송 개편을 통해 여행지를 최대한 생생하게 보여주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현지 맛집이나 실제 여행 후기를 보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토대로 이탈리아, 바르셀로나, 프라하의 현지 가이드가 직접 여행지를 소개하고 유명 여행 유튜버의 실제 여행 영상을 사용해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킨 것이다. 구은비 GS리테일 리빙서비스팀 PD는 “GS샵 여행 상품 구매 고객 48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여행 상품 방송을 보기만 해도 힐링 된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정제된 영상 외에 현지 가이드나 여행 유튜버와 협업해서 여행지에 잠깐 다녀온 듯한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7월 3일(일)에는 ‘하나투어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 담당자들이 서울 미래 모빌리티 센터 관제실에서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된 상암 자율주행 시범운영 지구의 관제를 진행하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차량과 보행자, 교통 인프라 등 모든 것을 5G로 연결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인 ‘C-ITS (Cooperative-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실증사업 중 하나로 진행된 서울시 상암지역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지구 확대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 완료로 상암 일대 자율주행차 운행이 가능한 도로는 기존 상업 및 주거 지역에서 월드컵 경기장을 비롯해 난지한강공원, 하늘공원 등 주변까지 대폭 확대된다. 확대된 도로에는 자율주행차량 운행 가능 지역임을 알려주는 노면 표시와 안내 표지판 등이 설치돼 해당 지역을 다니는 일반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들도 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SKT는 이번 시범운행 지구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ICT 기술 기반으로 자율주행차의 안전 운행 수준을 한층 강화하는 진보된 C-ITS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상암 자율주행 시범운영 지구를 3D로 구현하고 이를 ‘서울 미래 모빌리티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