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주관하는 ‘2025 베스트 10(10 Best Trucks for 2025, 이하 베스트 10)’에 △현대차 아이오닉 5 / 5 N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 현대차 아이오닉 5 이는 지난해에 이어 현대차그룹의 3개 브랜드가 모두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자동차 그룹 기준으로 최다 차종이 선정돼 더욱 의미를 더했다. 또한 현대차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 차량이 베스트 10에 올라 우수한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카앤드라이버는 1955년 창간 이래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주행 성능 및 차량 가치 등에 대한 에디터들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최고의 차량들을 선정하고 있다. 베스트 10은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이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달러(한화 약 1억5500만원) 미만의 SUV, 트럭, 밴 등의 차량을 2주간 시승한 후 차량의 성능과 가치를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10개 차종을 뽑는다. 현대차 아이오닉
▲ 사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해영)은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성인권) ‘우리들의 성(性)장 여행_시리즈’를 진행하였다. ‘우리들의 성(性)장 여행_시리즈’는 경기도 전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2023년 74명을 대상으로 성교육이 진행되었으며 2024년에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발달장애인 3그룹, 보호자 2그룹, 종사자 4그룹을 대상으로 총 92명이 본 교육에 참여하였다.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의왕시지회,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외 4곳 본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사전 질문지 진행, 대상자 맞춤형 교육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교육내용으로 발달장애인 대상으로는 신체와 청결, 자기결정권, 합의와 거절, 대중매체 음란물 등 자기 주도권을 높일 수 있는 교육, 보호자는 1:1 계획 설계, 질의응답으로 성과 관련한 개별화 지원이 진행되었으며 종사자 성교육은 사전 질문지를 통한 맞춤형 교육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참여 의견으로는 ‘사전 질문지를 기반으로 강사님과 1:1로 질의응답을 하고 당사자에 대한 다양한 사례 활용법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기도가 산업단지 내 공장 지붕이나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고, 거기서 나오는 재생에너지를 단지 내 공장과 외부 기업에 공급하는 ‘산업단지 RE100’을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도는 산업단지 RE100 추진 이후 산업단지 관리기본계획을 변경해 태양광 발전사업이 가능한 산업단지가 50개에서 99개로 약 2배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 경기도 최대 규모 지붕 태양광 7.4MW(군포복합물류) 경기도는 5일 수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경기산단 RE100 추진단’ 정기회의를 개최해 그간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 경기도 지원으로 태양광 사업 가능 산단, 올해 2배로 증가 태양광 시설 투자를 위해 공모한 투자사들과 지난해 7월 협약을 체결해 ‘산업단지 RE100’을 본격 추진한 이후 ▲경기도는 인허가 및 행정 절차 지원, 부지발굴 홍보 지원 등을 ▲공모로 선정된 투자사는 설비 투자·관리를 통한 대규모 재생에너지 생산·공급 기반 구축 등을 ▲RE100 기업은 산업단지에서 생산된 재생에너지 구매 역할 등을 담당하고 있다. 입주기업에는 임대료 지급, 지붕 무상교체,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을 지원한다. 산업단지에 상업용
▲ 사진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는 최근 구제역 일제백신 접종 후 모니터링 검사결과 도내 우제류(소, 염소) 사육농가의 구제역 백신항체양성률이 99.1%로 높은 항체양성률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는 구제역 유입 차단을 위해 우제류(소·염소 등) 45만 마리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일제 백신접종을 실시했다. 이번 항체양성률 결과는 일제 백신접종 이후 도내 우제류 농가 198호 2,013두를 대상으로 항체검사를 실시한 결과다. 올해 상반기 백신항체양성률 98.1%보다 1%p, 2023년 98.4%보다도 0.7%p 높은 수치다. 축종별 백신항체양성률은 소 99.5%, 염소 91.5%로 나타났다. 신병호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도내 축산농가들의 적극적인 백신접종으로 백신항체양성률이 높은 수준으로 형성됐다”며 “구제역이 도에 유입되지 않도록 농가에서도 철저한 예방접종과 차단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소 연 1회 이상, 돼지 연 4회 이상, 염소 등 기타 가축은 5% 이상 상시 모니터링하는 등 구제역 백신항체양성률이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 2024 경기도자페어 포스터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2024 경기도자페어’를 개최한다. ‘경기도자페어’는 현대 삶 속 새로운 도자기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내 유일 도자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최신 인테리어 경향을 소개하는 홈스타일링 전시회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와 동시에 열린다. 올해 행사는 ‘요즘도자 THESE DAYS CERAMICS’를 주제로 ▲전시·판매관 ▲기획전시관 ▲홍보관 등으로 구성되며 ▲강연 및 시연 행사 ▲구매상담회 ▲네이버 라이브쇼핑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판매관’에는 총 64곳의 경기도 요장(窯場) 업체가 참가해 트렌디한 생활 도자기부터 전통 및 작품 도자기, 장신구, 오브제 등 일상 속 다양하고 감각적인 도자 상품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취향과 가치에 어울리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기획전시관’에는 올해의 도자 테이블웨어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요즘 도자’ 기획전시가 열린다. 기획전시관 1, 2관에서는 플라워랩 그로브(grove)의 하수민 디렉터가 참여해 자연의 도자기라는 의미를 가진 ‘자연도(自然陶
경기도, 포천시, KMS봉사단이 ‘경기도형 민‧관 협력 빈집정비’ 1호로 포천시의 한 빈집을 주민들을 위한 쌈지공원(건물 사이 자투리땅에 있는 공원)으로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 사진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형 민‧관 협력 빈집정비’는 관 위주의 빈집정비 사업에 민간 자원봉사단체라는 사회적 자본을 활용한 모델로, 포천지역 예비역 부사관 위주의 50여 명으로 결성된 KMS 봉사단과 함께했다. 민‧관 협력 빈집정비는 이번이 전국 최초다. 이번에 완료된 빈집정비사업은 포천시 신읍7동 마을회관 앞 주택가 빈집을 주민들을 위한 쌈지공원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휴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포천시가 소유주로부터 빈집 터를 3년간 공공활용하는 동의를 받은 후 철거했고 KMS봉사단은 쉼터공간의 조성 과정에 참여해 휀스 설치(약 25미터), 화단 조성(15㎡), 영산홍(120주) 식재 등을 했다. 도는 앞으로도 빈집정비사업을 통해 공공활용시설 조성을 장려할 계획이다. 도는 민‧관 협력 빈집정비 사업을 지속하려면 도시재생 관련 사회적 경제조직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빈집정비사업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우성제 경기도 재생지원팀장은 “민과 관이 협력해 추진한 빈집정비사업
▲ 레고랜드 호텔은 가족과 스페셜 디너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브 디너 패키지’를 선보인다. 레고랜드 호텔은 연말을 앞두고 ‘페스티브 디너 패키지 (Festive Dinner Package)’를 신규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레고랜드 호텔이 올해의 행복한 마무리를 위해 준비한 이번 ‘페스티브 디너 패키지’는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단 5일간 레고 테마룸에서의 1박과 파크 1일 이용권과 더불어 호텔 레스토랑에서 연말 한정 특별한 메뉴로 구성된 디너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로, 12월 31일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페스티브 디너 패키지’에 포함된 디너는 레고랜드 호텔의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며, 크랜베리 브레드 푸딩, 바질페스토 연어구이, 라자냐, 크리스마스 키즈 디저트 플레터 등 오직 이 시즌에만 특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정 메뉴로 구성된다. 해당 패키지에는 디너 파티 외에도 가족 5명(성인 2명, 어린이 3명)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조식도 포함된다. 또한, 연말 디너 파티인 ‘페스티브 패키지’와 더불어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레고 산타를 찾아라!’ 뮤지컬 공연이 레고랜드 호텔 2층 어드벤처 플레이 구역에서 진행된다. 매
▲ 사진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북미 최대 할인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역대 최고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향후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일 종료된 블랙프라이데이(11월 21일~12월 1일, 이하 블프)에서 지난해 같은 행사 대비 매출액이 156% 증가했다. 최근 K-뷰티 열풍 속에서 LG생활건강 브랜드와 제품의 경쟁력이 북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는 분석이다. 특히 북미 시장 주력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의 성장세가 가장 가팔랐다. 더페이스샵은 북미 고객에게 상품성이 입증된 ‘미감수(영문명: Rice Water Bright)’ 라인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148%에 달하는 브랜드 전체 성장을 달성했다. 미감수 클렌징폼은 세안 부문 전체 7위(이하 매출 기준), 미감수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 세안 오일 부문 3위, 미감수 듀오 세트는 스킨케어 세트 부문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려 아마존 고객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빌리프’는 북미 히트상품인 아쿠아 밤을 잇는 신제품인 ‘아쿠아 밤 아이 젤’이 아이 트리트먼트젤 카테고리 4위에 오르며 116%의 브랜드 성장을 견인했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북미 럭셔리 화장품 편집
좋은땅출판사가 ‘우주보다 무거운 것’을 펴냈다. ▲ 박성용 지음, 좋은땅출판사, 316쪽, 1만7000원 박성용 저자가 집필한 ‘우주보다 무거운 것’은 역사와 인물에 대한 독창적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인류사의 중요한 50가지 사건과 100인의 인물을 중심으로 선과 악의 경계를 넘어선 서사시를 펼친다. 책은 인류의 탄생부터 코로나바이러스까지 인류사를 가로지르는 주요 순간들을 섬세한 시적 문체로 재해석했다. 저자는 단순한 사건의 나열에 그치지 않고, 역사적 순간에 담긴 인간의 도전과 회복력을 부각시켰다. ‘땅이 우리에게 속하던 날, 작은 씨앗 하나가 담대한 용기를 내비친다’와 같은 표현은 독자들에게 사건의 상징성과 감정을 전달하며 깊은 몰입을 선사한다. 또한 책은 비극적 사건에서도 희망의 메시지를 놓치지 않는다. 흑사병에 관한 서술에서는 ‘죽음의 그림자가 온 마을을 감쌌다’라는 묘사로 고통을 생생히 그리면서도 인간의 끈기와 회복력을 되새기게 한다. 이처럼 박성용 저자는 역사의 각 순간을 오늘날 우리 삶과 연결시켜 성찰의 기회를 제공한다. ‘우주보다 무거운 것’은 방대한 인류사의 무게를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역사와 인간 존재에 대한 새로운 통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높은 보온성과 접지력으로 겨울철 스타일링을 높여줄 방한화를 출시했다. ▲ 레드페이스 ‘서포트 패딩 미드 슈즈’ 겨울철에는 영하권의 추위에 눈까지 오게 되면 일상에서도 길이 미끄럽기 마련이다. 서포트 패딩 슈즈는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브랜드 자체 개발 소재의 아웃솔인 ‘콘트라 릿지 워킹’을 사용해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다. 덕분에 일상에서의 미끄러짐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가벼운 등산길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방한화다운 보온성에 스타일까지 더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발 시림을 방지하기 위해 갑피에는 압축 패딩 처리를 해 찬 바람을 막아준다. 발이 닿는 안쪽에는 퍼 안감을 더해 보온성을 높였다. 스니커즈 형태와 슬립온 형태로 만들어 출퇴근용으로도 손색없을 만큼 캐주얼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미드컷 스타일의 서포트 패딩 미드 슈즈는 신고 벗을 때 편리하도록 내측에 지퍼를 적용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레드페이스가 새롭게 출시한 패딩 슈즈는 미드컷 스타일의 서포트 패딩 미드 슈즈와 로우컷 스타일의 서포트 패딩 슈즈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두 스타일 모두 남녀 공용이며, 블랙 단일 색상으로 구성됐다. 레드페이스는 영하권
hy가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이하 뭴러스 오메가3)’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인다. ▲ hy,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뭴러스(MÖLLER’S)는 170년 전통의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대표 제품 뭴러스 오메가3는 액상형 오메가3로 자국 내 판매 1위 제품이다.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잡은 대구 간유(肝油)를 전통 스팀방식으로 추출해 만든다. 어획부터 병입까지 생산 전 과정이 노르웨이 현지에서 진행된다.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외 비타민A, D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깔끔한 맛도 특징이다. 천연 레몬향으로 비리지 않고 상큼하다. 매일 한 스푼 음용하거나 샐러드, 요거트에 뿌려 먹으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뭴러스 오메가3와 크리스마스 소품을 함께 제공한다. 고급 패키지를 적용해 연말연시 선물로 제격이다. 해당 제품에 한해 1만원 할인한 특별가로 판매한다. 뭴러스 오메가3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본품 1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승환 hy 마케팅 담당자는 “연말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게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매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실시 이번 이벤트는 여행, 문화생활, 쇼핑이 증가하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매일 다방면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투썸플레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은 물론, △야놀자 △메가박스 △신라면세점과 함께 날마다 다른 혜택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2월 5일부터 12월 25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되는 투썸플레이스의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는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되며, 투썸하트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 내 어드벤트 캘린더가 활성화되며, 홀리데이 달력의 영역 중 당일에 해당하는 칸을 클릭하면 그날의 혜택을 담은 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먼저 투썸플레이스는 홀리데이를 빛내 줄 케이크와 음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할인·적립 혜택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 시 ‘투썸오더(투썸하트 앱의 스마트 오더 기능)’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홀케이크 10% 할인 △1만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