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11월 1일(금)부터 11월 24일(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예술로 재해석한 기획전 '자연의 경청: Listen to Nature'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전통 한옥의 정취를 담은‘한칸다실’공간을 비롯해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광명시에 거주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가무형유산 갓일(입자장) 보유자 박창영과 이수자 박형박, 국가무형유산 칠장 이수자 박수동, 그리고 박해선, 장은경 작가와 함께 첨장기법으로 독창성을 인정받은 윤주철 작가의 작품까지 총 50여 점이 전시된다. 이들은 자연에서 채취한 다양한 소재와 안료를 예술적으로 표현하여 한국적 미학의 깊이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조명한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갓 제작 시연>과 <한지 책갈피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 <미니 갓 만들기>, <이파리가 만든 그림: 자연물을 재료로 하는 어린이 미술 워크숍>, <꿈다방: 당신의 꿈을 블랜딩하는 시간>과 같은 특별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10월 24
▲ 레고랜드가 전국 선생님을 대상으로 ‘선생님 감사합니다’ 무료 초청 이벤트를 오는 26일부터 진행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아이들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전국의 모든 선생님들을 위해 레고랜드에서 힐링 할 수 있도록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선생님 감사합니다' 무료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유치원 및 어린이집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며, 10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 3주간 선생님 본인은 무료입장, 선생님 외 동반 4인까지는 초등 단체 요금을 적용하여 1인 2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이벤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레고랜드 공식 웹사이트 예약 폼 작성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예약은 10월 22일부터 가능하다. 사전에 예약한 선생님들은 해당일에 신분 확인을 위한 서류를 소지하고 방문하면, 매표소에서 서류 및 인원 확인을 거친 후 무료 1일 이용권을 발권할 수 있다. 신분 확인이 가능한 증빙서류로는 교원증, 공무원증, 명함, 교직원 복지카드, 재직증명서 등이 있다. 함께 방문한 동반인도 최대 4인까지 특별히 적용된 학생단체 가격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산업별, 기업구조별, 투자 규모별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SMATEC 2024’ 로고 ‘제6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rt Factory & Automation Technology Fair 2024, 이하 SMATEC 2024)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이번 ‘산업별 맞춤형 스마트공장구축 컨설팅 상담회’는 스마트공장을 도입했거나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방안을 공유하고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행사다. 상담회에는 ‘기계·장비’, ‘금속가공’, ‘자동차 부품/수송’, ‘반도체’, ‘전기장비/전자부품’, ‘화학제품’, ‘고무제품/플라스틱’, ‘식료품’, ‘섬유제품’, ‘의료정밀기기’, ‘기타제조업’ 등 11개 산업에서 100여개 중소·중견 제조 기업이 참여한다. 스마트공장 구현 기술전문가들은 컨설팅 상담회 참여 기업들과의 1:1 컨설팅 상담을 통해 스마트공장의 효과적인 운영과 활용성 제고를 위한 ‘현장 개선’, ‘기술 애로 해결’, ‘구축과정·운영 실무’ 등과 관련된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를 통
좋은땅출판사가 ‘웰쓰 엔지니어링’을 펴냈다. ▲ 강호남 지음, 좋은땅출판사, 464쪽, 1만8000원 ‘웰쓰 엔지니어링’은 평범한 사람들이 부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안내하는 책이다. 이 책은 단순히 부자가 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넘어서 인생 전반에 걸친 통합적이고 균형 잡힌 부의 축적 방식을 제시한다. 저자인 강호남은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에서 누적 매출 5000억 이상, 사업이익 수백억을 달성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한 샐러리맨이자 프로페셔널 엔지니어로서 부를 창출하는 원리를 공학적으로 분석해 인생에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부의 창출 과정이 단순한 물질적 욕망이나 단기적 성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생 전반을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부의 라이프사이클을 강조한다. 독자들이 무리한 시도를 하거나 과도한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도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체계적으로 부를 쌓아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만의 가치와 이상을 담은 부를 창출할 수 있게 되며, 성공적인 인생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책은 크게 ‘부의 원리’, ‘실천 방법’, 그리고 ‘부의 철학’ 세 가지 부분으로
삼성전자가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24 (한국전자전)’에서 일상 속 다채로운 AI 라이프를 선보인다. ▲ ‘KES 2024’가 열리는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삼성전자관 전경 삼성전자는 집부터 비즈니스 영역까지 생활 전반에서 AI로 새로워진 일상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AI 빌리지(AI Village)’를 조성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AI 빌리지는 △거실, 주방, 침실 등 가족 구성원에게 최적화된 AI 경험을 제공하는 ‘AI 홈’ △근무 환경 관리로 업무 효율을 높이는 ‘AI 오피스’ △효율적인 매장 관리가 가능한 ‘AI 스토어’로 구성된다. ◇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AI 라이프 선사하는 ‘AI 홈’ AI 홈에 입장하면 삼성전자의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Knox)’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서로 연결된 기기들을 통합적으로 보호하는 ‘녹스 매트릭스(Knox Matrix)’ △중요 데이터를 클라우드가 아닌 별도 보안 칩에 저장해 보호하는 ‘삼성 녹스 볼트(Samsung Knox Vault)’ △인증에 필요한 정보를 생체인증으로 대신하는 ‘패스키(Passkey)’ 등 ‘삼성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이하 재단)은 화성시 대표 명소이자 콘텐츠인 동탄호수공원과 루나쇼를 연계한 ‘2024 화성 루나 빛 축제’를 오는 10월 26일(토) 16시에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2025년 1월 1일 화성특례시 출범을 앞둔 시점에 열려 그 의미가 특별하다. ▲ ‘2024 화성 루나 빛 축제’ 공식 포스터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화성 루나 빛 축제’는 빛과 달(루나), 우주를 소재로 다채로운 공연,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 예술단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화성시 지역 예술단체 공연과 불꽃을 탑재한 드론쇼가 무대와 하늘을 빛으로 물들인다. 특히 ‘루나 디스코 파티’는 전용 헤드폰을 사용해 소음 없는 DJ 파티로 운영하며, 사전 접수자 불참 인원 발생 시 현장에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루나쇼를 감상하며 호수공원을 걷는 ‘루나 달빛 산책’ 프로그램과 화성시민이 직접 제작한 미디어아트 상영, 각종 빛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빛 터널과 각종 조형물은 주변 수목과 어우러져 평소 호수공원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오르:빛 워터파고다’ 체험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 BGF리테일(대표이사 민승배)와 함께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와 CU 편의점 혜택을 결합한 ‘CU Npay 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CU Npay 카드 플레이트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이사,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 등 3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출시 기념식 및 제휴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휴는 카드, 간편결제, 편의점 업계를 대표하는 3사가 함께 상품을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첫 사례이다.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BGF리테일은 CU Npay 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공동 브랜드를 론칭해 다양한 마케팅과 함께 지역 맞춤형 서비스 발굴, 중소기업 PB 상품 개발, CU 편의점 가맹점주 영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해 상생 경영을 선보일 예정이다. CU Npay 카드는 CU 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 앱으로 QR결제를 하면 이용 금액의 최대 20%를 현장에서 바로 할인해 준다. CU Npay 카드로 직접 결제하거나 신한SOL페이, 신한 슈퍼SOL,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CU간편결제(포켓CU),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를 쓰면 이용 금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일상의 식재료로 고급 중화요리를 만들 수 있는 소스 제품 인기에 힘입어 ‘차오차이 130직화간짜장소스’와 ‘차오차이 시추안짜장소스’ 2종을 출시했다. 이로써 차오차이는 동파육과 고추잡채, 짜장까지 총 13종의 중화요리 소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차오차이, 집에서 손쉽게 즐기는 중화요리 소스 신제품 2종 출시 차오차이는 조리 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물론 제대로 맛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외식, 배달에만 의존했던 중식을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특히 차오차이 요리 소스를 이용하면 동파육, 고추잡채, 몽골리안 비프 등 고급 중식당에서나 맛보던 메뉴들을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맛있게 요리할 수 있어 반응이 뜨겁다. 신제품 ‘차오차이 130직화간짜장소스’는 중식당에서 먹는 듯한 불향 가득한 간짜장 맛으로 사랑받는 레토르트 제품 ‘차오차이 130직화간짜장’을 더 푸짐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진한 춘장 맛과 고소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130℃ 직화 솥에서 회전하며 볶아내어, 살아있는 불맛을 느낄 수 있다. 돼지고기를 볶다가 소스와 함께 채소를 넣고 마무리하면 8분 만에 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윤남노 셰프와 손잡고 ‘미소 비프구이’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모델이 GS더프레시와 윤남노 셰프가 협업해 출시하는 미소 비프구이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해 최근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요리사 중 한 명이다. 윤남노 셰프와의 이번 협업은 GS더프레시와 호주축산공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이 배경이 됐다. 주력 판매 채널인 GS더프레시와 호주축산공사의 홍보대사인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 상품을 통해 호주청정우의 소비 확대 및 저변을 확대하고자 한 것이다. 이번에 GS더프레시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미소 비프구이’ 2종은 인기 특수 부위로 꼽히는 안창살, 토시살 부위로 각각 구성됐다. 미소 된장을 활용한 윤남노 셰프의 특제 레시피로 완성돼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넘치는 소고기구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소 비프구이’ 2종은 10월 23일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출시 전부터 구매 문의가 쇄도하는 등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GS더프레시는 3만 개 규모로 계획했던 초도 물량을 2배 규모인 6만 개로 대
좋은땅출판사가 시집 ‘비 오는 날엔 편지를 쓴다’를 펴냈다. ▲ 김순란 지음, 좋은땅출판사, 184쪽, 1만5000원 이 시집은 자연과 일상 속에서 사라져 가는 것들에 대한 섬세한 감수성을 바탕으로 시인이 느끼는 그리움과 기다림의 정서를 담았다. 비가 내리는 날, 묘한 감정에 젖어 드는 듯한 시인의 문장은 독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김순란 시인은 제주문인협회와 돌과바람문학회 등 다양한 문학 활동을 통해 감각적인 문학 세계를 펼쳐왔다. 이번 시집은 ‘자랑자랑 웡이자랑’(2023년), ‘고인돌같은 핑계일지라도’(2020년), ‘순데기’(2018년)에 이어 발표한 네 번째 시집이다. 그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길위의 인문학 인문강사로도 활동하며, 사람과 자연을 잇는 시선으로 삶의 깊이를 탐구해왔다. ‘비 오는 날엔 편지를 쓴다’는 다섯 개의 부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부는 자연의 순환, 생명의 탄생, 일상의 기쁨과 슬픔을 담고 있다. 시인은 비 오는 날 편지를 쓰듯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감정과 소멸의 순간들을 시적인 언어로 표현했다. 특히 편지와 비를 매개로 한 시적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감성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비 오는 날의 차분한 여운과 내면의 그리움을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신제품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 출시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은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상큼한 샤인머스캣의 풍미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팝핑 캔디의 식감이 어우러져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 3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300%)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B2, 비타민D, 망간까지 함께 들어있어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비타민C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맞춘 제품이다. 개별 포장된 스틱형 파우치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다.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 동아제약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 GS영양풍력발전단지 전경.(사진=GS그룹) GS E&R이 인공지능(AI) 기반 ‘풍력 발전량 예측 솔루션’을 상용화한다. GS그룹이 허태수 회장 취임 이후 디지털 전환(DX)에 뛰어들어 신사업을 발굴한 첫 성과다. GS E&R은 자회사 GS풍력발전을 통해 고도화해 온 풍력 발전량 예측 솔루션을 상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풍력발전단지와 제휴를 넓히고, GS그룹 차원의 가상발전소(VPP)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하겠단 복안이다. ◇ 햇빛보다 예측 어려운 바람, AI 머신러닝으로 오차율 한 자릿수 달성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은 내년부터 시행되는 재생에너지 입찰제도를 앞두고 더욱 중요해졌다. 원전, LNG 등 다른 발전원과 함께 전력시장 입찰에 참여하는 재생에너지는 기상 조건과 시간대에 따라 발전량이 불규칙하다. 이를 정확히 예측하지 못하면 발전기를 추가로 가동하거나 멈춰야 하고, 결국 발전사업자의 수익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풍력은 태양광 발전보다 발전량 예측이 까다롭다. 산악 지형에 위치한 특성상 같은 발전단지 안에서도 발전기마다 위치와 고도가 다를 뿐만 아니라, 바람의 특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GS E&R은 업계 최초로 풍력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