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팜 연구원이 브라질에서 열린 2024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포스터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네오팜)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브라질에서 개최된 '2024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 참가해 염증 억제 원료와 피부 장벽 기능 강화 원료의 전임상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밝혔다. 2024 IFSCC(The International Federation of Societies of Cosmetic Scientists)는 화장품 및 피부 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와 혁신을 공유하는 중요 행사로, 세계 각국의 연구자와 전문가가 모여 화장품 성분, 피부 건강, 과학적 연구 결과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다. 올해 34번째로 열린 이번 학회에서는 '생물 다양성과 화장품: 지속 가능한 기술에 도달하기 위한 과학'이라는 주제 아래 최신 트렌드와 기술, 연구 결과가 발표됐으며, 다양한 워크숍과 세미나도 진행됐다. 네오팜 연구진은 자체 개발 원료인 ‘에이엠피아마이드’(AMPamide™)가 여드름, 건선, 아토피 피부염 등 염증성 피부 질환에서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연구진은 “에이엠피아마이
본아이에프의 대표 브랜드 본죽이 11월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카카오선물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발표했다. ▲ 본죽이 수능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불낙죽’과 ‘합격세트’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본죽은 모바일쿠폰 발행사 ‘다우기술’과 함께 카카오선물하기에서 ‘불낙죽’과 ‘합격 세트(불낙죽+본 쇠고기 장조림+청매실 음료)’ 할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불낙죽’은 불고기와 낙지를 듬뿍 넣어 만든 본죽만의 특별 메뉴로,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영양죽이다. 한자로는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으로도 쓸 수 있는 메뉴 이름처럼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로, 수험생들의 노력을 응원하는 메시지도 담겨있다. ‘합격 세트’는 불낙죽에 본 쇠고기 장조림과 청매실 음료를 함께 구성해 더욱 든든한 한 끼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본죽은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을 통해 카카오선물하기에서 불낙죽을 12%, 합격 세트를 1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많은 수험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아이오닉 9(IONIQ 9, 아이오닉 나인)’의 티저 이미지를 30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아이오닉 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에 기반한 현대차의 세 번째 모델로,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로 성장을 견인할 전동화 SUV 모델이다. 차명인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명명 체계에 따라 전용 전기차 라인업인 ‘아이오닉(IONIQ)’에 대형차급을 의미하는 숫자 ‘9’을 결합해 완성했다. 이날 현대차가 공개한 아이오닉 9 티저 이미지는 차량의 실루엣과 전면부 램프, 캐릭터 라인, 휠의 모습을 담고 있다. 아이오닉 9의 디자인은 물의 저항을 최소화하는 날렵한 외관과 넓고 아늑한 실내 공간을 동시에 품고 있는 보트(Boat)에서 영감을 받았다. 현대차는 이를 바탕으로 아이오닉 9에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에어로스테틱(Aerosthetic)’ 실루엣을 연출했다. 에어로스테틱은 공기 역학을 의미하는 ‘에어로다이나믹(Aerodynamic)’과 미학을 뜻하는 ‘에스테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에서 퍼퓸캡슐 2배[1] 강화로 건조기 사용 이후 잔향이 업그레이드된 초고농축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 4종을 출시했다. ▲ LG생활건강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는 일반 섬유유연제 대비 향기 성분이 3.3배[2] 추가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글로벌 향료사의 생분해성[3] 캡슐이 향기를 보호해서 니치 퍼퓸 향이 사용 후 30일[4] 동안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으로 세탁한 옷을 입고 활동하거나 옷을 문지르면 캡슐이 톡톡 터져서 하루 종일 향수를 뿌린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퍼퓸캡슐의 함량을 2배 늘려서 건조기 사용 후 남는 잔향이 3배까지 개선된 점이 돋보인다. 또 퍼퓸캡슐은 고열로 날아갈 수 있는 향기 성분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 이는 건조기 보급이 늘어나는 새로운 세탁 트렌드에 발맞춘 것으로 고객들의 잔향 만족감을 크게 높였다.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는 아우라가 엄선한 니치 퍼퓸의 향기를 담아 △양재동꽃시장 △스윗만다린 △미스틱문라이즈 △베이비머스크 4종으로 출시했다. 각각의 향기에는 특별한 순간과 공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스토리를 함께
한국레노버가 지마켓 ‘빅스마일데이’와 11번가 ‘그랜드 십일절’에 참가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일체형 올인원 PC ‘AIO A100’을 출시했다. ▲ 레노버 ‘AIO A100’ 제품 AIO A100은 일상 작업에 적당하며, 최대 3.4GHz 클럭을 지원하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최대 8GB 메모리, 256GB 스토리지를 갖춰 충분한 성능과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16:9 화면비의 23.8인치의 FHD(1920 x 1080) IPS 패널을 장착한 디스플레이는 1300:1 명암비, 색 영역 99% sRGB, 250니트(nits) 밝기를 지원한다. 영화나 각종 콘텐츠를 정확한 색감과 생동감 있는 화질로 구현한다. 3면의 슬림 베젤은 더욱 넓고 편안한 디스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뛰어난 연결성으로 사용자 편의성 또한 높였다. AIO A100은 여러 개의 전원선을 연결할 필요 없이 전원선 1개로 누구나 손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두 개의 USB-A 포트와 블루투스 5.2로 안정적인 유·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기본으로 포함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편리함을 더한다. 또한, Wi-Fi 6으로 빠른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
현대자동차가 탄소 중립 실천과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위한 노력을 적극 이어간다. ▲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 설치된 태양광 자가발전 시설의 모습 현대차는 최근 현대건설, SK E&S, GS E&R, 엔라이튼과 국내 최대 규모의 재생에너지 공급 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PPA는 사용자가 계약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고정된 가격으로 재생에너지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으로 전력을 조달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차는 이번 PPA를 통해 향후 20년간 현대건설, SK E&S, GS E&R, 엔라이튼으로부터 국내 사업장에 재생에너지 연간 610 GWh(기가와트시)를 공급받는다. 이는 84kWh의 배터리가 장착된 아이오닉 5를 700만 회 이상 완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현대차는 이번 계약으로 장기간 대규모 재생에너지를 확보해 약 560만 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PPA 외에도 거점별 친환경 에너지 공급 환경을 고려해 국내외 사업장 재생에너지 100% 사용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우선, 국내에서는 중장기적으로 원활한 재생에너지
한국피자헛이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프리미엄 피자를 5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는 ‘티 데이(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피자헛 립스테이크 리치골드 피자 이번 프로모션은 피자헛의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이용할 수 있으며 10월 30일 단 하루 할인 혹은 적립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피자헛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해 방문 포장 주문 시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T day 매직 바코드를 적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한 적 없는 신규 고객의 경우 콜라(1.25L)를 추가 증정하며 SKT의 구독 서비스인 우주패스 가입 시에는 방문포장 전용 사이드팩 3종 쿠폰도 제공한다 할인 대상 프리미엄 메뉴에는 갈비맛 립스테이크 180g을 통째로 올린 ‘립스테이크 리치골드’ 피자도 포함됐다. 립스테이크 리치골드 피자는 립스테이크에 크림치즈와 로스티드 토마토를 더해 감칠맛을 완성했으며 달콤한 고구마무스에 고소한 스트링치즈와 체다치즈를 맛볼 수 있는 리치골드 엣지를 더해 가을철 입맛을 돋울 메뉴로 안성맞춤이다. 피자헛은 고물가로 인해 외식메뉴 선정에 고민이 많을 소비자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이 되고자 SKT와
눈에 보이는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슈퍼바이탈 6세대’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 슈퍼바이탈 6세대 크림&세럼 슈퍼바이탈 라인은 노화 인자를 관리해 즉각적 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브랜드의 대표 라인이자, 끊임없는 안티에이징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진화해 온 헤리티지가 담긴 라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6세대 역시 최신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최초 개발한 ‘세노뮨™’을 적용했으며, 해당 성분은 노화를 정확하게 타깃팅 해 직접적으로 케어하는 최초의 독자 안티에이징 성분이다. 슈퍼바이탈 라인은 크림, 세럼, 아이크림, 소프너&에멀젼 구성으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슈퍼바이탈 크림은 단 한 번만 사용해도 모공 탄력, 잡티, 투명도, 잔주름 등 10대 노화 지표 가 개선되는 즉각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슈퍼바이탈 크림만의 특수 제형인 ‘랩핑 테크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에 부드럽게 펴발리며, 고효능 성분을 밀착감 있게 흡수시켜 빠르고 확실한 피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슈퍼바이탈 오일 블렌딩 세럼은 피지 분비가 저하된 건조 노화 피부를 위해 섬세하고 정밀하게 설계된 항산화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세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이 2024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약 6392억원, 영업이익 570억원, 당기순이익 81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 한화시스템이 개발한 ‘천궁-II 다기능레이다’ 수출형 모델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약 184억원(2.96%), 영업이익은 173억원(43.69%)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31억원(-80.21%) 감소한 수치를 보였다. 방산 부문은 UAE와 사우디아라비아 천궁-II 다기능레이다(MFR) 수출을 비롯해 폴란드 K2 사격통제시스템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4차 양산 등 대형 사업들이 실적을 견인했다. ICT 부문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시스템 통합과 차세대 ERP(경영관리시스템) 구축·신한라이프 영업지원시스템 개발 등 대내외 사업으로 실적을 공고히 했다. 한화시스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영업이익 대비, 감소세를 기록한 당기순이익을 ‘환율 변동성에 따른 환차손’이라고 설명했다. 7월에 이루어진 사우디 천궁-II 다기능레이다(MFR) 수출대금의 외화자산 가치가 3분기 실적 집계시점인 9월 말 원·달러 환율의 일시적 약세 영향을 받았다. * 사우디 천궁-II MFR 수출 선수금 입금일(7월 31일)
베트남의 몰디브로 불리는 푸꾸옥, 그중에서도 선 파라다이스 랜드(Sun Paradise Land) 콤플렉스가 위치한 남부 푸꾸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과 푸꾸옥 섬에서 가장 큰 산호 보호 구역을 보유하고 있는 관광명소다. ▲ ‘켐 비치(Kem Beach)’ 전경 ▲ 아름다운 바다 전망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에스츄리 붕바우 골프장(Eschuri Vung Bau Golf)’ 이 지역은 연중 엔터테인먼트와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관광지로 개발됐으며, 다른 곳과는 비교를 불허하는 특별하고 매혹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풍요롭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리조트와 예술적인 랜드마크, 독특한 명소들로 가득해 모든 방문객은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선 파라다이스 랜드가 남부 푸꾸옥을 방문할 최적기를 맞아 전 세계 여행객을 위한 핵심 가이드와 꿀팁을 소개한다. 남부 푸꾸옥 방문의 최적기 남부 푸꾸옥은 건기와 우기가 뚜렷이 구분된다. 가장 이상적인 방문 시기는 베트남 남부의 건기인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다. 이 기간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온화한 바다와 잔잔한 파도, 따뜻한 햇살이 가득해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철도 지하화 통합개발 선도사업’에 안산선 일부 구간 지하화에 대한 사업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안산역에서 한대앞역에 이르는 약 5.12㎞ 구간이다. 지하화가 진행되면 초지역·고잔역·중앙역이 지상에서 지하로 건설될 예정이다. 이에 약 150m 폭의 상부 개발부지가 발생, 축구장 100여 개 크기(약 71만 2천㎡)의 개발 면적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 안산시 시내 전경 총사업비는 철도 지하화 공사비와 상부 부지 조성비를 포함해 약 1조 7천억 원이다. 상부 부지 매각으로 인한 개발 수익은 약 2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철도 지하화 공사비를 충분히 마련할 수 있는 사업성 확보가 가능한 만큼, 사업의 현실성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철도 지하화 통합개발사업은 앞서 올해 1월 제정된 ‘철도지하화 및 철도부지 통합개발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해 정부가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 5월 ‘안산선 지하화 및 상부개발 추진전략 수립 용역’에 착수한 시는 실무추진단(TF팀) 회의 및 국토교통부 철도 지하화 협의체의 컨설팅을 통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김정호 대표의원)이 29일 대구에서 진행된 현장정책회의에서 김동연 지사의 방만한 도정 운영을 강하게 질타하는 결의문을 채택한 가운데 다음 달 5일부터 열리는 정례회 등원 전면 거부를 결의했다.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 이와 함께 경기도에는 일방적으로 이뤄진 정무라인 임명 철회, 의회사무처에는 사무처장 교체를 요구하며 국민의힘 소속 의원의 정례회 등원 여부를 4일 오후 위원장·간사단 회의에서 최종 결정한다고 밝혔다. 김정호 대표의원의 결의문 낭독으로 시작된 이번 결의대회에서 국민의힘은 “경기도 발전과 도민 행복을 기치로 삼아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며 “최근 K-컬처밸리 사업 중단과 함께 경기도 북부 접경지역의 경제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위험구역 설정 등 김동연 지사의 무능함과 무력함으로부터 도민을 지킬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K-컬처밸리 사업의 조속한 재추진과 북한의 오물풍선 살포 및 도발에 대한 단호한 대처 ▲전문성 없고 도덕성 제로인 인사 철회 ▲무의미하고 반복적인 해외 출장과 독단적인 도정 운영 금지 ▲한눈팔지 말고 경기도정 책임자 역할에 충실할 것을 촉구했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국민의힘이 도정의 문제점을 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