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시, 방범용 CCTV 설치 사업 추진

 

(경인뷰) 안성시는 주거지 중심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살고싶은 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수인 거주지, 산책로 등 범죄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2024년 방범용 CCTV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올해 확보한 ‘방범용 CCTV 설치’ 예산 약11억원을 투입해 상반기 중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며 CCTV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구축해 나갈 전망이다.

범죄 발생 데이터 분석 및 안성경찰서의 업무협조를 통해 최적의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총 38개소 159대의 CCTV를 신규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방범용 CCTV 설치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회안전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안성시에서는 관내 1,474곳에 4,179대의 방범용 CCTV를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관제센터에서는 관제요원, 경찰관, 공직자 등 총 24명의 근무자가 365일 24시간 지역안전을 위해 근무하고 있다.

장병묵 시민안전과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범죄취약지역을 발굴해 CCTV를 확대 설치할 수 있도록 국·도비 등의 예산 확보를 위해 힘쓰겠다”며 “관제센터에서도 CCTV 관제에 더욱 집중해 각종 범죄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