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레고랜드를 즐길 수 있는 환경 마련! 레고랜드 코리아,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공인자폐센터(CAC)’ 인증 취득

국제자격인증 및 지속교육 표준위원회(IBCCES)’가 시설 대상으로 심사 통해 자격 부여
레고랜드 전체 임직원 중 92% 이상 공인 자폐 센터 교육 이수 및 평가 완료로 인증 받아

▲ 레고랜드가 테마파크 최초로 공인자폐센터(CAC)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공인자폐센터 (CAC, Certified Autism Center)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오는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지난해부터 올해 3월까지 전체 임직원이 자폐 스펙트럼 또는 감각 민감성이 있는 고객들을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갖추는 교육을 받아왔으며, 약 92% 이상이 교육을 수료하고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4월 4일 공인자폐센터로 인증을 취득했다. 이 인증을 받은 시설은 국내 테마파크 중에서는 레고랜드 코리아가 유일하다.

 

공인자폐센터 인증평가는 ‘국제자격 인증 및 지속 교육 표준위원회(IBCCES, International Board of Credentialing and Continuing Education Standard)’가 시설을 대상으로 심사하는 평가이다. 직원의 80% 이상이 해당 교육을 받고, 교육을 이수한 직원 모두가 80점 이상의 점수를 얻을 경우 공인자폐센터로 인증을 받게 된다. IBCCES는 자폐 및 신경발달 장애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전세계 87개국 이상에서 교육, 의료, 서비스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자폐 아동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들이 레고랜드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인증을 준비하게 되었다. 특히, 야외 놀이와 여행과 같은 활동은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아동들에게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거나 이들을 환영하는 시설은 드문 상황이다. 따라서, 레고랜드 코리아는 자폐스펙트럼 장애에 관심을 가지고 이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 대해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공인자폐센터 인증 교육 이수를 진행했다. 더불어, 레고랜드 내 자폐 아동과 가족들이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레고랜드의 모든 놀이기구에서 발생하는 밝은 불빛이나 큰 소리에 대해서 이를 촉각, 미각, 청각, 시각, 후각 등의 오감 부분으로 점수화한 감각 가이드를 온라인 홈페이지 및 레고랜드 파크 내부에 게재 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는 “이번 공인자폐센터 인증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오감의 자극을 주는 테마파크로서 어떤 아동들에게는 보다 섬세한 케어와 배려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직원 모두가 잘 알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레고랜드 직원들은 자폐 스펙트럼 또는 감각 민감성이 있는 아동과 가족들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갖추게 되었으며, 앞으로 항상 가족의 입장에서 레고랜드에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들을 돌보고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