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미래교육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진로박람회 ‘내 꿈의 스케치’참여와 성장의 무대

 

(경인뷰)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이번 5월 용인홍천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청덕중학교, 이현중학교, 용인신촌중학교, 상하중학교, 죽전중학교 총 6개교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진로박람회 ‘내 꿈의 스케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4년 찾아가는 청소년 진로박람회 ‘내 꿈의 스케치’는 다양한 직업 분야의 전문가와 관내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18개 직업체험 부스에서 중학교 2학년 청소년 총 1,5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사전 워크북 활동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 나의 진로유형, 직업가치관 등의 ‘나다움’을 미리 탐색하는 시간을 보내고 청소년진로박람회 당일에는 18개의 직업체험 부스에서 직업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이해와 가능성을 넓히고 직업과 관련된 핵심 활동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향후 진로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청소년진로박람회 ‘내 꿈의 스케치’가 청소년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자기주도적 직업체험 기회를 통해 변화하는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청소년들의 진로 로드맵을 찾아가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용인시에서 설립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이며 용인시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상담·교육·체험·정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진로지원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 또는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