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은퇴후 막막한 생활비 해소 맞춤형 주택연금상담 진행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동부지사 연계, 어르신 주택연금상담 진행

 

(경인뷰)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16 오후 1시에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동부지사와 함께해 복지관 2층 열린회의실에서 주택연금 상담을 진행했다.

주택연금상담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1:1 개별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되며 전문상담의 일환으로 금융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심리적 안정추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상담은 어르신 4명에게 상담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개인별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및 금융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자금 및 주거안정에 도움을 드려 노후를 보다 든든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담을 진행한 이석훈 상담실장은 “무료 주택연금상담은 어르신들의 주거복지 향상과 안정적 노후소득을 보장해드리고 복잡한 법규를 몰라 불이익 당하는 일이 없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유용 정보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기태 관장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주택연금에 관한 정보전달에 도움을 주신 한국주택금융공사 관계자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욕구를 반영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택연금상담 신청은 복지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유선 및 방문신청으로 사전에 예약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