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 시상식인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총 23관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14관왕에 이어 올해 23관왕에 오르며 베이비&임산부 카테고리에서의 최다 수상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 2024 화해 어워드를 수상한 아토팜 대표 제품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화해 어워드는 1100만 명에 달하는 뷰티 플랫폼 ‘화해’의 사용자들이 직접 작성한 리뷰와 평점 데이터를 바탕으로 카테고리별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시상식이다.
아토팜은 ‘2024 뷰티 어워드’ 부문에 16종, ‘2024 명예의 전당’ 부문에 3종, ‘2024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부문에 4종 등 총 23개 제품의 이름을 올리며 베이비&임산부 카테고리에서 23관왕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 한 해 동안 화해 유저에게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2024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는 아토팜의 12개 제품이 1위를 수상했다. 구체적으로 수상 제품은 △MLE 로션(베이비&임산부 로션 부문 1위) △MLE 크림(베이비&임산부 크림/젤 부문 1위) △탑투토 워시(베이비&임산부 클렌저/워시 부문 1위) △더마 수딩 파우더(베이비&임산부 파우더 부문 1위) △키즈 프레쉬 2in1 샴푸(베이비&임산부 샴푸 부문 1위)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샴푸(베이비&임산부 임산부화장품 1위) △야외놀이 선스틱(베이비&임산부 선스틱 부문 1위) △징크 마일드 업 선크림(베이비&임산부 선크림/로션 부문 1위) △판테놀 립세라(베이비&임산부 립케어/립밤 부문 1위) △키즈 워터 겔 미스트(베이비&임산부 스킨케어 기타 부문 1위) △크림 마사지 오일(베이비&임산부 오일 부문 1위) △뉴본 스칼프 로션(베이비&임산부 헤어케어 1위)이다.
특히 △MLE 크림은 베이비&임산부 크림/젤 부문에서, △탑투토 워시는 베이비&임산부 클렌저/워시 부문에서, △키즈 프레쉬 2in1 샴푸는 베이비&임산부 샴푸 부문에서 202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2024 화해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뿐만 아니라 올 하반기에 출시된 아토팜 신제품 4종도 화해 사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24 화해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에서 아토팜 4개 제품이 1위를 수상한 것이다. 수상 제품은 △베이비 힙 클렌저(클렌저/워시 부문 1위) △판테놀 립세라(립케어/립밤 부문 1위) △키즈 워터 겔 미스트(스킨케어 기타 부문 1위)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트리트먼트(임산부화장품 부문 1위)다.
그밖에 △베이비 힙 클렌저와 △MLE 베이비 스파는 ‘2024 화해 뷰티 어워드’ 베이비&임산부 클렌저/워시 부문에서 각각 2, 3위를 차지했으며, △수딩 젤 로션(2024 화해 뷰티 어워드 베이비&임산부 로션 부문)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트리트먼트(2024 화해 뷰티 어워드 베이비&임산부 임산부화장품 부문)는 3위에 올랐다.
아토팜은 베스트셀러의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연구 개발에 힘쓴 결과, 신제품 수상을 포함해 23관왕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의 실제 평가를 바탕으로 한 수상에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의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효과 중심의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예의 전당 1위를 기록한 아토팜의 대표 제품 ‘MLE 크림’은 2000년 출시된 이후 25년째 민감한 우리 아이 피부를 지켜주는 파수꾼으로 사랑받으며 지금까지 615만 개 이상 판매*된 ‘No.1 아기 크림’이다.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MLE® 기술을 적용해 ‘피부장벽 회복 기능성 화장품’으로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 심사를 완료했다.
* 2008.01.01~2024.10.31 자사 판매 데이터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