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구(Pingu)’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투썸플레이스,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구’와 협업한 겨울 시즌 한정판 굿즈 출시
핑구는 45년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클레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남극의 이글루 마을에 사는 펭귄 가족의 일상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익살스러운 매력으로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밈(meme) 아이콘’으로 재조명되며,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핑구의 유쾌한 세계관을 투썸플레이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다가오는 연말을 한층 귀엽게 물들이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핑구&투썸 굿즈’는 △키링(6종) △액션 볼펜(3종) △스노우 글로브(2종)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핑구&투썸 키링’은 투썸의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 ‘아박’, ‘퀸즈 캐롯’ 등을 모티브로 한 코스튬을 입은 캐릭터로 익살스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핑구&투썸 액션 볼펜’은 표정이 바뀌고 팔이 움직이는 피규어로 책상 위에 작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어 ‘핑구&투썸 스노우 글로브’는 ‘스초생’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 핑구와 핑가의 모습을 담아 연말의 따뜻한 설렘을 전한다.
굿즈와 함께 출시되는 한정판 카페 용품(2종)도 눈길을 끈다. ‘핑구&투썸 핸들 텀블러’(887ml)는 미끄럼 방지 슬리브 위에 핑구의 귀여운 표정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대용량 구성으로 실용성까지 더했다. ‘핑구&투썸 머그’(450ml)는 핑구의 얼굴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고급 세라믹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음료를 즐기기 좋은 겨울 감성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투썸플레이스는 감각적인 컬래버레이션으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는 귀여운 핑구 캐릭터에 겨울의 따뜻한 무드를 더한 굿즈와 카페 용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는 물론 가족 단위 고객까지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시즌 한정 아이템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핑구&투썸’ 컬래버레이션 굿즈와 카페 용품은 10월 30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또한 ‘핑구&투썸 굿즈(키링·액션 볼펜·스노우 글로브)’는 커피·음료 구매 시 프로모션가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