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참외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피로회복에도 좋은 알칼리성 과일 참외의 효과

벌써 판매되고 있는 대표 여름 과일 참외는 수분과 함께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한 여러 가지 좋은 효과가 있는 건강 과일이다.

 

 

1. 항암효과와 간기능 보호

 

참외에 들어있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살충성분으로, 이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 유방암과 간암 등의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참외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 기능을 보호해주면서 간 해독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 해독작용이 있어 황달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참외 껍질에는 천연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은 물론 ‘폴리페놀’,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참외를 껍질째 먹으면 항암과 간기능 보호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

 

2. 노폐물 배출

 

참외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 배출에 큰 도움을 주는데, 나트륨 배출 또한 촉진시켜 혈압이나 부종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갈증해소 및 탈수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

 

3. 피부미용

 

참외에는 수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참외의 비타민 성분은 콜라겐 생성과 철분 흡수를 돕고 풍부한 엽산 또한 아미노산 대사에 도움을 주는데, 이런 작용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노화나 기미, 주근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4. 식중독 예방

 

참외에는 체내의 유해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 음식물 섭취로 인해 식중독에 걸리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5. 다이어트 및 변비 개선 효과

 

참외는 달콤한 과일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칼로리가 낮아 포만감을 쉽게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참외에 함유된 칼륨과 수분이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6. 임산부 빈혈 예방 효과

 

참외에는 임산부가 반드시 복용해야 하는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막아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산모의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효과도 있다.

 

참외는 성질이 차고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가 예민한 경우 소화불량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칼륨 성분이 풍부해 신장 질환자의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맛있는 참외 고르는 방법

 

참외는 진한 황금색을 띠면서 골 사이가 깊고 선명해야 당도가 높으며, 배꼽의 크기가 작은 것이 당도가 더 높다.

 

크기는 큰 것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타원형 모양의 단단한 것이 매우 달고 맛있다.

 

참외는 향이 너무 짙으면 수확한지 오래된 것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