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더민주 경기도당 ,국힘당 정찬민 의원 사퇴요구

“부동산투기에 대한 국민의 분노 철저히 외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 파주을)은 지난 8월 24일 부동산투기 의혹이 있는 국민의힘 의원 12명에 대한 꼼수 조치에 대해 상당한 우려를 표하며 경기도를 지역구로 하는 정찬민(용인갑), 최춘식(포천가평), 송석준(이천)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 국민의힘 정찬민 국회의원 (사진은 정찬민 의원의 SNS 사진)

 

민주당 경기도당은 “24일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투기 전수조사 발표에 따라 국민의힘은 강기윤·이주환·이철규·정찬민·최춘식 의원에게 탈당을 요구하고, 비례대표인 한무경 의원은 제명을 결정했다. 또한, 나머지 6명의 의원(안병길·윤희숙·송석준·김승수·박대수·배준영 의원)에 대해서는 해명이 충분하다고 보고 아무 처분도 내리지 않았다. 비리 의혹이 불거진 12명 전원, 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도록‘눈 가리고 아웅하기’조치를 취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 경기도당은 “이는 부동산투기에 대한 국민의 분노를 철저히 외면하고, 자당의 부패의원을 감싸기만 하는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조치이며, 국민의힘이 부동산거래 비리 문제를 대하는 자세가 어떠한지 여실히 보여주는 처사다. 특히,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은 용인시장 재임 시절 부동산 개발 인허가를 부당하게 돕고 10억 원 이상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정의원의 해당 혐의로 용인시청은 압수수색을 당했고, 경찰은 그에게 사전구속영장을 두 번이나 청구했다. 검찰의 반려에도 경찰은 조만간 요구사항을 보완해 또 다시 영장을 신청한다는 방침을 밝히고 있다”며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강하게 요구했다.

 

특히 민주당 경기도당은 “정찬민 의원은 수사를 받고 있는 와중에도 자중하지 않고 자당 윤석열 예비후보대선 캠프에 합류하는 등 어떤 처분도 받지 않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 뿐만이 아니다. 국민권익위의 부동산투기 조사 결과는 정찬민 의원의 혐의가 단순히 의혹에 그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한다. 그럼에도 정의원은 권익위의 발표 후에도 자신의 위반 소지를 국민에게 비공개하는 등, 반성의 기미를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은 정찬민 의원 이외에도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과 송석준 의원도 부동산에 대한 의혹이 있으며 두 의원에게 본인의 부동산투기 의혹에 대해 투명하고 솔직하게 밝히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