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좋은땅출판사, ‘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URL복사

목수반장 출신, 30년 시공 경력의 건축학 교수가 쓴 건축 계획에서 완공까지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한 셀프 시공 지침서

 

좋은땅 출판사가 ‘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를 펴냈다.

국가기술자격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과 자기 집을 짓기 위한 예비 건축주, 기존 시공 현장에 근무하는 기술인과 입문자가 동시에 볼 수 있는 책으로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의 개정판이다.

저자는 기술인들이 목구조나 철 구조물은 잘 알고 시공하지만, 철근 콘크리트는 전혀 지식이 없어 이를 바로 잡고자 글을 쓰게 됐다고 하며, 한 권의 책으로 말 없는 교사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을 만들어 사회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말한다.

건축 계획에서 완공까지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한 시공 지침서로 관계 법규, 규준틀 설치, 공구 사용법, 토공사, 기초 공사, 구조체 공사, 지붕 공사, 외부 공사, 내부 인테리어 공사, 데크 공사 모두를 다루고 있으며, 각 공사에 쓰이는 재료 종류부터 시공 방법까지 총 망라하고 있다.

또한 국내 건축 설계가 미터법으로 설계되고 건축 자재 재료상에 판매되는 모든 재료가 미터법 단위로 판매가 되는 현황을 반영해 모든 수치를 미터법으로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목구조 현장 및 입문자들 교육에 유용할 내용들이 담겨 있으며, 부실 공사를 걱정하는 예비 건축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