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모집
초1~4학년 대상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과정별 5개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동탄중앙이음터는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2025년 동탄중앙이음터 마을학교 겨울학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동탄중앙이음터 마을학교 프로그램은 방학 중 아이들이 마을 이웃과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마을공동체 사업으로서,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해왔다. 학교 밖 교육의 장인 이음터에서, 마을 주민이 교사가 되어 수업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내 교육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초등1~2학년 과정은 ‘창의력의 씨앗 심기’, 초등3~4학년 과정은 ‘감각을 깨우는 창작 여행’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창의 미술, 실험 과학, 그림책 테라피, 캘리그라피, 디자인씽킹, 라인댄스, 가죽공예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마련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1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7일간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 대상자는 온라인 추첨 후 2월 7일 11시에 발표된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동탄중앙이음터 마을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마음껏 펼치고, 마을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집과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