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뷰)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2024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유스타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꿈누리카페 지점별 동아리 청소년 1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청소년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도 우수활동 청소년 표창, 청소년헌장 낭독, 각 자치기구 및 동아리 소개 등이 진행됐으며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교류하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기도 했다.
이날 연합발대식으로 2024년도 활동을 공식화한 참여 청소년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 자치 조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 운영에 주체적으로 관여해 청소년 중심의 운영을 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 추진 과정에 참여해 청소년 권익증진을 도모하며 ‘청소년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발굴해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 이슈 등에 대해 청소년 시선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로 전달하며 ‘청소년동아리’는 청소년의 문화·예술적 소질을 계발하고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운영한다.
또 ‘꿈누리카페 동아리’는 각 지점 특색에 따라 바리스타, 베이킹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의왕시청소년재단 원억희 대표이사는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통해 의왕시청소년재단의 주인이 청소년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며 “의왕시 청소년의 행복과 전인적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