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보건소 제40주년 세계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담배연기 싫어요, 맑은 공기 좋아요” 어린이집과 연계 캠페인

 

(경인뷰) 이천시보건소가 관내 어린이집과 연계해 제40주년 세계금연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관내 어린이집 11개소에서 만3~5세 유아들 269명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이 “5월 31일 세계금연의날”이 새겨진 조끼를 입고 플로깅을 하면서 세계금연의 날을 홍보하고 유아흡연예방 스티커북 활동을 통해 흡연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등 가정 내 흡연하는 가족의 금연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가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들이 금연홍보 대사가 되어 금연 조끼를 입고 풍선을 들고 걸어다니면서 관심을 받는다는 사실에 뿌듯해했으며 캠페인 후 스티커북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레 가족 흡연과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캠페인 진행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어린이집과 연계해 진행된 세계금연의 날 캠페인은 당초 150명 모집에 5개소에서만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호응이 좋아 캠페인 기간을 연장해서 많은 어린이집 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건강 이천시’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므로 시민분들의 많은 의견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