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1인가구지원센터는 23일 광명시 1인가구 식사비 지원을 위해 잘될거야 가정식백반집(경기도 광명시 광오로 2)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인 가구 지원업체 모습
협약에는 ▲광명시 1인가구 대상자 식생활 개선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식사비 할인 서비스 ‘드림식당’ 운영 상호 협조 ▲광명시 1인가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조 ▲지역사회 복지자원 공유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협약에 따라 광명시 1인가구 대상으로 가정식백반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잘될거야 가정식백반집 대표이자, 사단법인대한가수협회광명지부장인 오현오 대표는 희망가요세상이라는 봉사단체명으로 회원들과 함께 어르신 식사 대접 및 문화예술공연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광명시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오 대표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려고 노력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드림식당 사업에 참여하여 식사비 부담이 있는 광명시 1인가구 분들에게 할인해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잘될거야 가정식백반집과의 업무협약(MOU)를 통해 광명시 1인가구 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균형 잡힌 식사 제공을 위해 지역 내 함께 더불어 사는 이웃을 위한 드림식당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드림(DREAM)식당 할인 서비스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 중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에 회원등록 후 회원카드를 지참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드림식당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식당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02-897-2179)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