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경기 국제 이스포츠대회’ 국내 선발전 참가신청 접수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모바일 레인보우식스 시즈, 이터널리턴

 

 

 

경기도가 ‘경기 국제 이스포츠 대회’의 국내 선발전에 참가할 선수를 오는 3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망한 이스포츠 아마추어 선수를 발굴하고 국산게임의 이스포츠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 종목은 PC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와 ‘레인보우식스 시즈’, ‘이터널리턴’ 그리고 모바일게임인 ‘배틀그라운드’까지 총 4개 종목이며 각 2개의 팀을 선발한다.

리그오브레전드와 레인보우식스는 5:5팀전 토너먼트로 선발한다.

배틀그라운드는 4인스쿼드전, 이터널리턴은 2인 듀오전으로 진행되며 두 게임의 선발방식은 포인트합산제이다.

참가자격은 각 종목별 공식 이스포츠 대회 연령제한에 이상이 없는 사람이다.

구체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는 만 12세 이상, 이터널리턴은 만 15세 이상,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은 만 16세 이상이며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만 18세 이상으로서 고등학생은 참가가 제한된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경우 종목사가 지정한 ‘프로 자격’의 선수인 경우 참가가 제한된다.

국내 선발전은 다음 달 6~7일 2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대회시작 시간은 추후 공지된다.

국내 선발전을 통과한 선수들은 다음 달 12~14일 3일간 광명U플래닛 아이백스 스튜디오 하이퍼홀에서 진행되는 본선에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게 된다.

총 우승상금은 3,200만원으로 종목별 1등에게는 500만원, 2등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박종일 도 미래산업과장은 “이스포츠는 2022년 항저우 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미래가 유망한 스포츠”며 “이번 대회에 유능한 이스포츠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뽐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