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28일 봉담-송산 고속도로 개통

27일 봉담-송산 고속도로 개통식

 

(경인뷰) 화성시 마도면과 봉담읍을 잇는 봉담-송산 고속도로가 오는 28일 개통된다.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전국 간선도로망계획의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남측구간으로 평택-시흥 및 동탄-봉담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투자비 1조 3,253억원, 총 연장 18.3km로 2017년 4월 착공해 공사 4년 만에 개통한다.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수도권 남부 5개 고속도로를 연결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남북축 위주의 고속간선망을 보완해 수도권 전 지역에서 접근성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봉담-송산 고속도로의 주요 시설물로는 나들목 4개소, 졸음쉼터 2개소 등이 있으며 봉담에서 송산까지의 주행거리 8.3km, 주행시간 약 25.7분을 단축은 물론 경기 남부권 과밀 개발에 따른 교통수요를 담당하는 등 연간 약 843억원의 물류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오늘 개통한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의 중심축 역할과 더불어 화성시 동서축의 주요 교통망이 될 것이며 이동시간 단축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균형 발전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이라며 “앞으로도 화성시는 도시경쟁력과 도시 위상에 걸맞은 바르고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