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립창동청소년센터, 제12회 K로봇대회 with 로빛 개최

URL복사

온라인 이벤트 ‘창작로봇대회’ 진행, 청소년 누구나 참가 가능

 

서울시와 광운대학교 주최의 전국 단위 청소년 로봇대회 ‘제12회 K로봇대회 with 로빛’이 시립창동청소년센터 주관으로 2021년 11월에 진행된다.

K로봇대회는 참여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일자를 11월 14일(일)과 21일(일)로 나누고 장소도 이원화해 운영할 예정이다.

‘K로봇대회 with 로빛’은 청소년들의 로봇 역량을 증대시키고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내 최초의 대학생 로봇게임단인 광운대학교 ‘ROːBIT’과 함께 2010년부터 개최해 왔으며, 2021년 올해 12회를 맞이한 청소년 로봇대회이다.

올해 진행되는 제12회 K로봇대회는 △휴머노이드 격투 △라인트레이서 △미션형창작 △블록코딩 종목이 준비됐으며,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서울특별시 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맞춰 외부 인원을 통제하고 종목별 장소 분리를 통해 참가자 간의 접촉 기회를 최소화하는 등 참가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대회가 진행되며, 경기 내용은 인터넷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또한 ‘미래사회와 로봇’이란 주제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해 직접 로봇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적절한 멘토링과 부품을 지원하는 ‘창작로봇대회’가 동시 진행된다.

‘K로봇대회 with 로빛’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상세 내용은 시립창동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시립창동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전선우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