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는 오는 7월 11일 고양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삶의 가이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고양이를 부탁해’ 시즌 8을 방송한다. ▲ EBS ‘고양이를 부탁해’ 스틸 3년 만에 시청자를 찾아온 ‘고양이를 부탁해’ 시즌 8의 첫 에피소드로는 총 8마리 고양이 대가족과 함께 살아가는 27세 청년 집사 기욱 씨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기욱 씨의 고양이 가족은 부부 고양이 나나와 누누, 이들 사이에서 태어난 다섯 마리 새끼들, 그리고 구조한 유기묘 노노까지 총 8마리로 구성돼 있다. 펫숍에서 피부병으로 고통받던 나나를 반려묘로 삼으면서 집사의 길에 들어선 기욱 씨는 나나와 같이 펫숍에서 피부병으로 방치되던 누누를 두 번째로 입양하게 됐다. 누누와 나나가 사랑에 빠져 다섯 마리 새끼들이 태어나며 고양이 가족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유기묘 노노까지 입양하면서 현재의 대가족이 됐다. 그런데 아무리 지켜봐도 사이좋게 잘 지내는 8마리 고양이들. 문제냥이 대체 누구일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갑자기 수상한 행동을 보이는 노노와 새끼들, 상상도 하지 못할 문제 행동으로 제작진을 깜짝 놀라게 한다. 엄마도 아닌데 엄마처럼 행동하는 노노와 노노를 엄마처럼 따르는 새끼들에게 과연 어떤
글로벌 이벤트 시네마 전문 배급사 트라팔가 릴리징(Trafalgar Releasing)은 오는 7월 30일(수) 전 세계 BTS 팬덤 ‘아미(ARMY)’를 다룬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BTS ARMY: FOREVER WE ARE YOUNG)’을 글로벌 동시 개봉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주요 극장에서 동시 개봉되며, 위즈온센이 국내 공동 배급을 담당한다. ▲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 포스터 이번 작품은 피바디상 수상 감독 그레이스 리(GRACE LEE)와 K-POP 연구자이자 감독인 패티 안(PATTY AHN)이 공동 연출한 장편 다큐멘터리로, 900만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BTS의 공식 팬클럽 ‘아미’의 열정과 연대를 중심으로 이야기한다. 서울, 로스앤젤레스, 텍사스, 멕시코시티 등 다양한 도시에서 활동 중인 팬들의 이야기와 함께 BTS 안무를 가르치는 서울의 댄스 강사, 팬 중심 콘서트 ‘ReactorCon’ 참석자, 2013년부터 자발적으로 조직된 글로벌 팬 커뮤니티의 사례를 통해 ‘팬덤’이라는 공동체가 보여주는 새로운 사회적 에너지를 진지하게 탐구한다. 본 영화는 2025년 SX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주관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25 라이징스타를 찾아라’가 오는 7월 31일(목)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 ‘2025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참가자 모집 포스터 올해로 제8회를 맞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실력 있는 신예 아티스트에게 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경연과 창작 지원, 해외 교류 기회까지 연계하는 음악 기반 성장형 프로젝트다. 모집 대상은 18세 이상의 뮤지션으로, 공개 가능한 미발표 자작곡 1곡과 커버곡 1곡 이상을 라이브 연주할 수 있는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장르에는 제한이 없으며, 팀 형태·인원 수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미성년자가 포함된 팀, 기존 본 경연의 우승 단체, 동일인이 여러 팀에 중복 지원하는 경우는 참여가 제한된다. 제출 영상은 반드시 후작업 없이 모든 멤버의 연주가 나오는 실연 영상이어야 하며, 커버곡의 경우 저작권자 및 출처를 명확히 표시해야 한다. 제출 자료는 영상 2곡(자작곡·커버곡), 신청서 및 동의서, 프로필 사진(3장), 화성시 연고 증빙자료(해당 시)를 포함한다. 화성시 연고자가 팀 내 포함된 경우 5%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심사는 전문가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압도적인 액션으로 여름 더위를 날릴 7월 개봉작 세 편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슈퍼맨’,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을 소개한다. ‘쥬라기’ 시리즈의 새 막을 올리는 작품부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합류한 ‘판타스틱 4’의 이야기까지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더욱 몰입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 ▲ 7월 돌비 시네마 개봉작 포스터. 왼쪽부터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슈퍼맨’,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 2일 스칼렛 요한슨의 합류로 화제를 모으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이 개봉한다. 인류를 구하고자 쥬라기 공원의 비밀 연구소가 있었던 지구상 가장 위험한 섬에 들어간 ‘조라’와 ‘헨리’ 박사가 충격적 진실을 마주하고 공룡들의 위협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이야기다. 태국, 영국, 뉴욕, 몰타 등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을 직접 촬영한 웅장한 영상미는 돌비 비전을 통해 눈앞에 펼쳐지듯 구현된다. 또한
▲ 사진 트롯스타 제공 트로트 가수 황영웅이 트로트 인기 차트 앱 ‘트롯스타’에서 2025년 6월 월간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많은 별을 받은 주인공이 되었다. 2025년 트롯스타 6월 월간간 랭킹에서는 황영웅이 184,678,877표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2위는 102,066,994표를 받은 손빈아, 3위는 36,003,261표를 얻은 송민준이 각각 차지했다. 안성훈과 진욱은 각각 35,695,888표와 31,379,710표로 4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트롯스타’는 팬들이 직접 트로트 가수에게 투표해 순위를 결정하는 인기 투표 서비스 앱이다. 모든 투표는 실시간으로 집계되며, 매일 한국 시간 밤 10시에 초기화된다. 이를 바탕으로 일간·주간·월간 순위가 산정되며, 순위와 관계없이 3,000만 표 이상을 달성한 가수에게는 지하철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특히, 순위에 상관없이 광고가 선물되는 구조 덕분에 ‘트롯스타’는 팬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투표 앱’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팬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고 있다. 2025년 6월 월간 랭킹 1위부터 30위까지의 가수 순위는 다음과 같이 집계됐다: △ 황영웅 △ 손빈아 △ 송민준 △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가 2025년도 상반기 촬영지원 결산을 발표했다. ▲ JTBC 드라마 ‘굿보이’ 부산 촬영 현장 ▲ 2025년 상반기 부산영상위원회 촬영지원 통계 ▲ 2025년 상반기 부산 촬영 작품 유형 및 촬영 해외작품 올해 상반기 부산은 총 39편(영화 6편, 영상물 33편)의 촬영 편수와 187일(영화 51일, 영상물 136일)의 촬영 일수를 기록하며, 산업의 장기 침체와 대통령 탄핵 및 조기 대선에 따른 사회적 혼란 속에서도 선전했다. 이는 전년도 동기간 총 30편(영화 3편, 영상물 27편)과 124일(영화 6일, 영상물 118일)에 비해 각각 30%(9편), 50.8%(63일) 증가한 수치다. 유치 작품 유형을 분석한 결과, 장편영화는 3편에서 6편으로, OTT 시리즈는 5편에서 10편으로 전년도 대비 각각 두 배씩 늘었다. 현재 극장가 침체 현상 및 플랫폼 간 경쟁 심화에 따른 콘텐츠 투자 부담으로 영화 및 OTT 작품의 제작 편수가 급감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촬영 편수의 증가는 촬영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유의미한 성과다. 작품별 국가 유형을 분석했을 때의 변화도 눈에 띈다. 해외 작품은 올해 총 6편(영화 1편
배우 변우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들이 광고주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2025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에서 최다 득표를 기록하며 남녀 부문 1위에 올랐다. ▲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수상자 ‘변우석’과 ‘아이유’(제공=바로엔터테인먼트, 이담엔터테인먼트) ▲ 대한민국 대표 신인 광고모델 수상자 ‘추영우’와 ‘노윤서’(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MAA) ▲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인플루언서 부문 수상자 ‘빠니보틀’과 ‘이사배’(제공=피제이에이치미디어,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본 설문은 국내 유일의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이하 MAD STARS)’가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 마케터,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했다. 일반 소비자가 아닌 광고 실무 최전선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투표인 만큼 결과의 신뢰성과 공신력이 높아 실제 광고모델 기용 시 광고주와 브랜드의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대표 남성 광고모델로 선정된 변우석은 지난해 신인 광고모델 부문 수상에 이어 대표 광고모델로 발돋움하며 눈부신 성장을 입증했다.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를
국민과 함께해 온 EBS가 창사 51주년을 맞아 시청자와 함께 만든 ‘창사특집 국민 콘텐츠 공모 수상작’ 3편을 방송한다. ▲ ‘당신의 아름다운 실패를 축하합니다’ 메인MC 윤고은 작가 ▲ ‘도시락도 락이다’ 스틸 ▲ ‘꿈틀 제작소’ 스틸 EBS는 오는 6월 20일부터 시청자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당신의 아름다운 실패를 응원합니다’, ‘도시락도 락(樂)이다’, ‘꿈틀 제작소’ 등 3편의 프로그램을 TV와 라디오를 통해 선보인다. EBS는 지난해 가을 ‘국민과 함께 만드는 EBS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은 EBS를 향한 시청자들의 응원과 성원에 보답하고, 시청자 참여 및 소통 강화와 공적 역할 수행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460개의 제안서가 접수됐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총 7편이 선정됐다. 이중 최우수상을 포함한 3편을 선정해 ‘창사특집 국민 콘텐츠 공모 수상작’ 프로그램으로 제작했다. 가장 먼저, 서로 실패담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담는 ‘당신의 아름다운 실패를 축하합니다’를 6월 20일 오후 12시 EBS FM에서 방송한다. 이어 가수 황가람과 서동일 감독이 출연해 고마운 사람에게 도시락과
트로트 가수 황영웅이 트로트 인기 차트 앱 ‘트롯스타’에서 2025년 5월 월간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많은 별을 받은 주인공이 되었다. ▲ 사진 트롯스타 제공 2025년 트롯스타 5월 월간 랭킹에서는 황영웅이 243,386,490표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2위는 116,534,343표를 받은 송민준, 3위는 110,419,452표를 얻은 안성훈이 각각 차지했다. 김수찬과 강문경은 각각 38,259,450표와 33,916,221표로 4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트롯스타’는 팬들이 직접 트로트 가수에게 투표해 순위를 결정하는 인기 투표 서비스 앱이다. 모든 투표는 실시간으로 집계되며, 매일 한국 시간 밤 10시에 초기화된다. 이를 바탕으로 일간·주간·월간 순위가 산정되며, 순위와 관계없이 3,000만 표 이상을 달성한 가수에게는 지하철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특히, 순위에 상관없이 광고가 선물되는 구조 덕분에 ‘트롯스타’는 팬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투표 앱’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팬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고 있다. 2025년 5월 월간랭킹 1위부터 30위까지의 가수 순위는 다음과 같이 집계됐다: △ 황영웅 △ 송민준 △ 안성훈 △
2009년 8월 24일 바다가 사랑한 섬 ‘가거도 편’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들을 찾아 나선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문화, 사람, 음식을 소개해 온 EBS의 대표 장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17년간 변함없는 진정성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한국기행’이 4000회 기념 10부작 특집 ‘눈부시게 아름다운’을 통해 오는 26일(월) 밤 9시 35분에 EBS 1TV에서 특별한 여정을 선보인다. ▲ EBS ‘한국기행’ 4000회 기념 10부작 특집 ‘눈부시게 아름다운’ 포스터 이번 4000회 특집 ‘눈부시게 아름다운’은 지난 17년을 돌아보며 눈부시게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그 속에서 어우러져 살아가는 사람들을 다시 찾아가는 여정을 담는다. 아픈 할머니를 대신해 바다에서 물질을 하던 ‘19살 최연소 해남(海男) 고정우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SNS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일명 ‘츄파춥스님’ 법흥사 삼보 스님과 강아지 보리 등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줬던 인물들을 다시 찾아가는 여정을 담는다. 특히 이번 특집에서는 그동안 프로그램의 목소리로 함께해 온 이금희 아나운서가 최초로 내레이션을
미스터트롯2를 통해 이름을 알린 트로트 가수 송민준이 트로트 인기 차트 앱 ‘트롯스타’에서 2025년 5월 1주차 깜짝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많은 별을 받은 주인공이 되었다. ▲ 사진 트롯스타 제공 2025년 트롯스타 5월 1주차 주간 랭킹에서는 송민준이 58,649,106표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2위는 54,319,193표를 받은 황영웅, 3위는 13,928,837표를 얻은 최수호가 각각 차지했다. 손빈아와 강문경은 각각 10,987,493표와 10,725,002표로 4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트롯스타’는 팬들이 직접 트로트 가수에게 투표해 순위를 결정하는 인기 투표 서비스 앱이다. 모든 투표는 실시간으로 집계되며, 매일 한국 시간 밤 10시에 초기화된다. 이를 바탕으로 일간·주간·월간 순위가 산정되며, 순위와 관계없이 3,000만 표 이상을 달성한 가수에게는 지하철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특히, 순위에 상관없이 광고가 선물되는 구조 덕분에 ‘트롯스타’는 팬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투표 앱’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팬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고 있다. 2025년 5월 1주차 주간랭킹 1위부터 20위까지의 가수 순위는 다음과 같
MBC가 24일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과거 인기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MBC 명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iMBC.com MBC 명작서비스 메인 화면 ‘MBC 명작’은 1990년대 이전부터 2020년대까지 방영된 MBC의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 중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각인된 명작 콘텐츠들을 장르별, 시대별, 테마별로 분류해 선보이는 서비스다. ‘시간여행’ 콘셉트의 드라마, ‘친구에서 연인으로’ 등 세부 장르 구성은 물론,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시대별 장희빈’, ‘쌍방 구원 맛집’ 등 감성적이고 참신한 테마 큐레이션이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코너로는 ‘오늘x그날’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현재 날짜와 동일한 과거 날짜에 첫 방송 되거나 방영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첫 만남’, 과거 오늘 방송된 ‘무한도전’ 에피소드를 찾아주는 코너 그리고 국내 최장수 TV 드라마 ‘전원일기’의 해당 날짜 방송분을 소개하는 코너로 구성돼 있어 매일 새로운 추억을 만날 수 있다. ‘MBC 명작’을 기획 운영하는 iMBC 담당자는 30~40대에게는 따뜻한 향수와 추억을, 20대 이하 세대에게는 미처 경험하지 못한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