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화성 국제공항 글쎄! 아직 확정된 것 아무것도 없다.”

정명근 화성시장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분명한 입장 밝혀

정명근 화성시장이 9월27일 오전 10시 30분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화성시 정례브리핑시간’에 참석해 화성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지금 상황에서 수원전투비행장을 화성으로 이전하는 것에는 분명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 정명근 화성시장이 9월27일 화성시 정례브리핑 시간에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에 대한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어 정 시장은 “국제공항에 대한 말들과 설들이 있고, 또 찬성하시는 분도 있고, 국제공항이던 뭐든 공항은 반대하시는 분들도 있다. 그런데 국제공항에 대한 이야기는 정부 어느 부처에서도 말이 없고, 확정된 것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 시장인 제가 국제공항에 대해 할 말은 없다. 또 국제공항 문제는 시장인 제가 단독으로 결정할 사안도 아니다”라며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함에 따라 수원전투비행장의 화성이전은 또 다시 미궁에 빠지게 됐다.

 

수원전투비행장 이전 문제는 지난 2014년 염태영 전 수원시장과 수원출신의 김진표 국회의장이 민주당 소속 국회이었던 시절에 수원에서 공론화 작업을 시작했으나 지난 8년간 단 한걸음도 앞으로 나아가진 못한 사업이다.

 

이에 수원시는 수원전투비행장이 아닌 ‘국제공항’이라는 카드를 꺼내들며 전투비행장이전으로 인한 경제효과와 화성서부의 부족한 사회간접시설이 늘어날 것이라는 주장을 줄기차게 해왔으나 화성은 “그렇게 좋으면 수원 당신들이 하지 왜 화성으로 비행장을 이전하느냐?”며 맞받아치는 등 전투비행장 이전사업은 지난 8년간 가시적 성과 없이 말만 무성한 사업이었다.

 

그러나 지난 지방선거이후 경기도에서 전투비행장 이전과 관련한 공론화 작업을 하겠다고 표방하자 화성시 민주당 시도의원들조차 크게 반발하는 등 민주당 내에서 당론조차 결정되지 못한 사업으로 현재 표류를 거듭하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