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년 2월, 국내 첫 크리에이터 오디션 ‘나도 구독왕’ 편성 확정

▲ 국내 최초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오디션 프로그램 ‘나도 구독왕’의 편성이 확정됐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나도 구독왕’의 편성이 확정됐다. 국내에서 유튜버를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4년 2월 첫 방송되는 ENA 신규 예능 프로그램 ‘나도 구독왕’(이하 구독왕)은 스카이벤처스에서 기획한 최초의 유튜버 오디션 프로젝트다. 자극적인 콘텐츠로 가득 찬 현대사회 속 각자의 개성을 보유한 남녀노소 모두에게 공평하고 동일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선한 영향력으로 건강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알고리즘의 선택을 기다리는 크리에이터부터 터닝 포인트가 필요한 기성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이 막막한 신입 크리에이터, 일반인, 연반인, 연예인 크리에이터까지 유튜브 채널만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나이뿐만 아니라 국적도, 장르도, 심지어 현재 구독자 수에도 제한이 없어 유튜버로서 성공하고 싶은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지원을 하고 있다.

우승 상금 1억 원을 두고 펼치는 콘텐츠 오디션 ‘구독왕’은 자신만의 매력을 보유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최종 우승자인 ‘구독왕’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함께 전폭적인 매니지먼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MC로는 솔직 담백한 입담과 한계 없는 예능감으로 자타 공인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한 개그맨 이은지가 발탁됐으며,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는 유튜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곽범, 유튜버 랄랄(ralral), 히밥(heebab), 진용진, 엔조이커플(enjoycouple)이 출연 예정이다. 이들은 그들만의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기반으로 출연자들을 독려하며 심사를 이끌어갈 것으로 보인다.

엔조이커플로 활약하고 있는 개그맨 임라라는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성공의 경험은 별 도움이 안 될 거다. 오히려 실패의 경험이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조언일 거라고 생각한요. 실패의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멘토를 할 수 있겠어요”라며 ‘구독왕’에 임하는 자세를 밝혔다.

프로그램측은 ‘구독왕’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구독왕’과 함께 할 참가자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등 상세 내용은 채널 ENA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