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상반기에 △판매 5만6565대 △매출 1조9866억원 △영업이익 257억원 △당기순이익 865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KG 모빌리티 액티언 이러한 실적은 내수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론칭 확대 등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한 수출 물량 증가와 함께 토레스 EVX 판매를 통한 CO₂ 페널티 환입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달성한 것이다. 또한, 환율과 주가 변동에 따른 평가이익으로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흑자는 2016년 상반기 이후 7년 만에 흑자를 기록한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기록으로, KGM은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다양한 상품성 개선 및 신모델 출시는 물론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상반기 판매는 내수 2만3978대, 수출 3만2587대 등 총 5만6565대로 지난해(6만5145대) 대비 13.2% 감소했으나, 수출은 신시장 개척과 다양한 신모델 론칭 및 마케팅 강화 등 공격적인 시장 대응으로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보다 24.5%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KGM은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지난 3월 튀르키예와
▲ 사진 환인제약 제공 환인제약(대표 이원범)의 헬스케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 이동수)가 몽모랑시 타트체리에서 추출한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신제품 ‘애즈유 솔솔바인’을 25일 출시했다. 신제품 ‘애즈유 솔솔바인’은 폴란드산 몽모랑시 타트체리에서 추출한 식물성 멜라토닌이 주원료로, 1정당 2mg의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다. 더불어 상추추출물, 감태추출물, 테아닌, 트립토판, 산조인추출물 등 6가지 프리미엄 원료도 함께 함유돼 있다. 애즈유는 잠들기 2시간 전 물과 함께 섭취할 수 있고, 개인에 따라 하루 1정(2mg)에서 3정(6mg)까지 섭취 가능하다며,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한 애즈유 솔솔바인이 편안한 밤과 깊은 휴식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애즈유 솔솔바인’에는 치커리추출분말, 캐모마일추출물, 레몬밤추출물, 22종 혼합유산균도 추가적으로 배합돼 있으며, 이산화규소, HPMC, 합성향료, 착색료, 합성감미료 등과 같은 첨가물과 부형제까지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애즈유 공식몰(www.asyoukorea.com)에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구매 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문화재단, 평택예총, 평택호 물빛축제 추진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 평택호 물빛축제’가 다가오는 8월 3일(토) ~ 4일(일) 양일간 평택호 관광단지 일원(한국소리터, 모래톱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평택호 물빛축제는 그간 가을에 진행하던 구성을 바꾸어 ‘물’과 ‘빛’을 주제로 여름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축제장을 4가지 구역으로 나누어 A구역 (상설공연, 체험부스, 쿨존), B구역(물놀이, 먹거리), C구역(물빛콘서트, 불꽃놀이), D구역(부대행사) 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A구역은 총 32팀의 주민자치팀 및 지역예술인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문화정책 리서치[응답하라, 평택시민!], 컬러링 레인보우 타투 체험 등 22가지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쿨존(관람객 휴게공간)이 마련된다. B구역은 워터 슬라이드, 에어풀장, 버블머신, 물대포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운영된다. 이와 더불어 푸드트럭 존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C구역은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물빛콘서트가 진행되며, 1일차 출연진은 개그맨 윤형빈과 함께하는 경기도 정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SQI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 평가제도로 꼽힌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안마의자, 척추의료기기산업이 포함되어있는 헬스케어전문점 산업 평가에서 95점의 높은 점수로 6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고객 체험형 라운지 확대, 안마의자 5년 무상 A/S, 기존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등이 긍정적 요소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바디프랜드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마사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바디프랜드 라운지에서 ‘체험예약 시스템’을 통한 손쉬운 방문 예약, 프라이빗한 환경 등 높은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고객 경험’ 을 서비스의 최우선 순위로 삼고, 고객들의 체험 만족과 새로운 경험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로봇 카페형 라운지 ‘닥터프레소(DR.Pres
삼성스토어가 장마와 폭염이 교차하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삼성전자 에어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에서 무풍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7월 초부터 이어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고 폭염이 찾아오면서 에어컨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삼성스토어에 따르면 지난주 에어컨 판매량은 전주 대비 약 54% 증가했으며, 특히 폭염특보가 이어진 경남 지역의 경우 주말 에어컨 판매량이 전주 대비 약 3배 가까이 급증했다. ※ 실내기 판매 기준 기상청은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수 있다고 전망하며, 찜통더위에 따른 피해 예방과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삼성스토어는 여름철 높은 습도와 온도를 해결하고 쾌적한 여름 나기를 준비하고자 에어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전자 에어컨 페스타’를 3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더욱 스마트하게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AI 기능이 탑재된 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갤러리 모델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행사 기간 내 비스포크 무풍갤러리 행사모델 구매 시 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년 미만의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매장에 진열했던 제품도 한정 수량으로 150만원
100년 이상 전통의 독일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닥터볼프의 남성 카페인 두피 케어 브랜드 ‘알페신(Alpecin)’이 전국 이마트에 신규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 600ml 기획팩 알페신은 최근 축구선수 김민재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데 이어 국내 소비자 대상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2억 병 이상 판매*되며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은 국내 남성 고객들에게 ‘김민재 샴푸’로 입소문 타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에 알페신은 소비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오프라인 대형마트 채널인 이마트로 유통채널을 확대했다. *알페신 제품 2005.01~2024.04 누적 판매량 기준 알페신은 신규 입점과 함께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 기획팩’을 단독 출시했다. 이번 기획팩은 중대용량으로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 600ml’와 샴푸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전용 펌프를 함께 구성했다.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은 남성들의 두피 및 모발 관리에 특화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 25일(현지 시간) 영국 서리주에 위치한 서리대학 캠퍼스에서 ‘서리대학교(University of Surrey)’와 글로벌 우주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의 발사체와 영국의 위성을 활용한 새로운 우주 미션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 지난해 5월 3차 발사에 성공한 누리호의 모습(출처 항우연) 서리대학은 1979년 우주센터 ‘SSC (Space South Central)’ 설립 이후 1981년 소형위성 자체 제작, 1992년 우리나라 최초 위성 ‘우리별 1호’ 공동 개발 참여 등 40여 년 동안 우주산업 기술 개발 및 연구를 수행해 온 영국 우주산업을 대표하는 대학교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위성 서비스 수요와 발사 서비스 수요가 함께 증가하는 글로벌 우주산업 동향에 발맞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해 3차 발사부터 체계종합을 수행하고 있는 ‘누리호’를 활용해 서리대학이 개발한 위성을 궤도에 올리는 새로운 우주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위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우주 서비스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23일에는 서리대학 및 영국 우주청(UK Sp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신선한 닭가슴살의 수분감을 그대로 가둬 더욱 부드러운 ‘하림e닭 촉촉한 닭가슴살 오리지널’을 선보였다. ▲ 하림 ‘하림e닭 촉촉한 닭가슴살 오리지널’ 출시 최근 젊을 때부터 돈을 저축하듯 근육도 꾸준히 길러 놓아야 노후가 편안하다는 의미의 ‘근테크(근육+재테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기 좋은 닭가슴살 신제품을 출시했다. ‘하림e닭 촉촉한 닭가슴살’은 12시간 동안 냉장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냉동(IQF·Individual Quick Freezing)해 수분 손실 없이 촉촉한 육질을 맛볼 수 있다. 제품 한 개(100g)당 24g의 단백질이 포함돼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관리는 물론 ‘근테크’ 메뉴로 제격이다. 지퍼백 형태의 패키지에 100g짜리 닭가슴살 6개가 들어 있어 필요한 양만큼 꺼내 먹고 남은 분량은 그대로 보관하면 된다. 완전히 조리가 된 제품으로 해동 후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옮겨 담은 뒤, 랩을 씌워서 30초~40초간 데우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담백한 오리지널 맛으로 그냥 먹어도 퍽퍽하지 않고 맛있고, 잘게 찢
네슬레코리아가 최근 국내에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다막(Damak)’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유통 물량 확보에 나선다. ▲ 네슬레코리아 다막 밀크 초콜릿 지난 6월 말 국내 판매를 시작한 ‘다막’은 네슬레의 고품질 초콜릿에 프리미엄 피스타치오 생산지로 유명한 튀르키예산 피스타치오를 함유한 블럭 타입의 초콜릿으로, 한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신선한 맛을 선사해 출시 3주 만에 4만 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는 등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막은 오리지널 플레이버인 ‘밀크’ 초콜릿과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바클라바’ 초콜릿 등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다막 밀크 초콜릿은 네슬레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에 풍미 깊은 고소함이 특징인 튀르키예산 고품질 피스타치오를 18% 함유해 기존 초콜릿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다막 바클라바 초콜릿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부드럽고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 베이스에 고품질 튀르키예산 피스타치오,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플레인 버터 맛의 바클라바 도우 조각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최근 국내에서 이색 디저트로 주목받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올해 상반기 내 차 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거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고가 거래 모델은 ‘람보르기니 우루스’,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 1위는 ‘현대 그랜저 HG’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엔카닷컴 2024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내 차 팔기 거래 빅데이터 분석(제공=엔카닷컴) 이번 분석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내 차 팔기 시장이 성장하고 중고차 플랫폼을 통한 거래가 확산하면서 고가 차량 거래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올해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거래된 최고가 모델은 2019년식 람보르기니 우루스 4.0 V8로, 2억911만원에 판매됐다. 이어 2021년식 벤츠 G-클래스 W463b AMG G63 에디션, 2022년식 G-클래스 W463b AMG G63이 각각 1억9380만원, 1억8680만원에 거래가 성사됐다. 그리고 2021년식 포르쉐 911(992) 카레라 4S 카브리올레(1억8300만원), 2013년식 벤츠 SLS AMG 쿠페(1억6960만원)가 뒤를 이었다.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으로 거래가 가장 많이 됐던 모델의 경우 10위까지 모두 국산차였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제33회 파리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도전! 크레마클럽 독서 BOOK림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 ▲ 예스24 ‘도전! 크레마클럽 독서 BOOK림픽’ 이벤트 올림픽 테마에 맞춰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동메달부터 금메달까지 총 3가지의 단계별 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크레마클럽 구독을 시작하면 동메달 미션을 달성할 수 있으며, 달성한 참여자 전원에게 YES상품권 1000원권을 증정한다. 은메달 미션은 크레마클럽에서 보고 싶은 도서를 ‘내서재’에 추가 시, 금메달 미션은 ‘내서재’에 추가한 도서를 다운로드 시 달성할 수 있다. 금메달까지 3개 미션을 모두 완수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실내 자전거(2명), 스텝퍼(5명), 커피·디저트 세트(30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예스24는 2024 파리 올림픽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도서 큐레이션 코너를 제공한다. 육상, 골프, 사이클, 수영 등 이번 올림픽 종목과 관련된 다양한 스포츠 분야 eBook을 만나볼 수 있다. 예스24 박보람 크레마클럽 파트장은 “예스24 크레마클럽과 함께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을 한층 다채롭게 향
미추홀문화회관은 인천시민의 자기계발과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에 도움이 되고자 오는 9월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특별한 무료 강좌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 92기 가을학기 성인 무료 특강 포스터 이번 ‘92기 가을학기 무료특강(성인, 어린이)’은 △괄사테라피(괄사로 작은 동안 얼굴만들기) △향기테라피(감정향수, 향수핸드로션, 천연향수 만들기) △뱃살 타파! 댄스핏(방송댄스)교실 △동네한바퀴 어반스케치교실 △너도 할 수 있어! 기초실무엑셀(꿀팁) 성인 컴퓨터 교실 △신나는 세계사 여행(초등학생) △컴퓨터 기초과정, 워드, 파워포인트, 그림그리기(초등학생)의 7개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8월 1일부터 22일까지 인천광역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로, 강좌별 선착순 10명을 선정해 9월 3일~11월 23일 특강을 진행한다. 강좌별 기간 및 요일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추홀문화회관은 ‘92기 가을학기 무료특강(성인, 어린이)’에 더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배움의 터전’이라는 비전으로 2024년 가을학기 문화아카데미 과정과 문화예술강좌 과정 등 약 60개 정규 강좌*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