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뷰)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화성 into 테크노폴' 4기 탐방단을 모집한다.
이번 화성 into 테크노폴 4기 싱가포르 탐방단은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30명을 선발한다.
탐방단은 현지 청소년 단체와의 국제 교류를 비롯해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 ASM 시설 견학의 기회를 얻게 되며 이 밖에도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재학생과의 간담회, 난양공대 교수의 4차 산업 특강 등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체험하게 된다.
탐방단은 글로벌 리더십, 외국어, 안전교육 등 2회에 걸친 사전 역량 강화 교육을 받고 탐방 후에는 탐방 중 얻은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성과공유회를 통해 화성시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공고문 확인 및 신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접수는 4월 24일 10시부터 5월 7일까지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는 "참가 학생들이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가진 글로컬 지역 인재로 성장해 100만 특례시로 향하는 화성시의 미래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작년과 올해 관내 대학생 및 고등학생 총 68명을 선발해 3번의 싱가포르 탐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5월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유럽 탐방단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