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도서관,‘도서관 종사자 역량 강화 연수’실시

 

(경인뷰) 이천시 도서관은 휴관일인 5월 20일 도서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세상을 바꾸는 도서관, 도서관을 움직이는 사람들’ 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를 바꾸고 시민을 성장시키는 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자는 내용의 윤명희 연세대 교수의 특강과 도서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북큐레이션 서비스 기획방법과 사례’를 보여준 김미정 한국북큐레이션협회 회장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도서관 종사자들은 각 도서관에 흩어져 근무해야 하는 구조적 특성 때문에 함께 모여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쉽지 않다.

휴일을 반납하고 다같이 모여 도서관의 존재 이유와 가치를 인식하고 시민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개선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 하겠다.

직무 연수에 참여한 한 도서관 종사자는 ‘첨단기술 발달과 정보과잉 시대에 공공도서관 사서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고 도서관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사서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는 소망을 밝히기도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종사자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라는 비전을 품고 이천시가 품격 있는 문화 감성 도시로 발전하는데 적극 기여하고자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