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재훈 의원,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석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가는 중요한 기회의 장”

 

(경인뷰) 김재훈 의원은 지난 5월 2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주최하고 장애인재활지원센터 주관 및 24년간 변함없이 KT 강남광역본부 후원으로 경기도 내 거주하는 7세 이상 등록 장애인 등 250명이 참가해 종목별 우수 성적 참가자 46명이 수상했다.

대회는 △IT 종목 △e스포츠 종목 △코딩 종목 등 3개 분야로 진행했다.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은 단순한 경진대회가 아니며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가는 중요한 기회의 장이다.

또한 정보통신 기술은 현대 사회에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됐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 여러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김재훈 의원은 축사에서 “이 대회를 통해 우리는 장애인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IT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경험은 여러분의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 전반에 걸쳐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는 장애인 여러분의 권익 신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IT 분야에서 더 많은 장애인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정책을 마련하고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항상 함께하겠다”고 마무리 지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