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이 올여름 한국인 여행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인기 해외 여행지를 소개하는 '가성비 럭셔리 여행 가이드(2024 여름 에디션)'를 선보인다. 본 가이드는 한국 여행객을 위해 호텔스닷컴이 엄선한 일본, 베트남, 태국의 인기 여행지와 놓치지 말아야 할 숙박시설 및 체험을 담았다.
호텔스닷컴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1 한국인 여행객의 65%가 호텔을 선택할 때 '결정 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1 이에 대한 이유로 여행객들은 무수한 선택지의 존재, 그리고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지 알 수 없어 부담감을 느낀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절반 이상(59%)이 호텔 예약 시 고려하는 상위 3가지 요소 중 ‘비용’을 가장 큰 요인으로1-2 꼽은 것으로 보아, 한국인 여행객들이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국내 여행객의 95%는 숙박 예약 시 호텔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답했으며,2 22%가 럭셔리 분위기를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3
이에 호텔스닷컴은 한국 여행객을 위해 저렴한 환율뿐만 아니라 풍성한 경험과 각종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여름 휴가지 여행지를 소개한다. 나아가, 호텔스닷컴은 알뜰 여행객을 위해 오늘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진행되는 호텔스닷컴 여름 세일*을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
호텔스닷컴 멤버는 국내외 인기 여행지의 일부 숙박시설을 25% 이상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여행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또 한가지 팁은 스파 바우처, 무료 조식, 객실 업그레이드, 늦은 체크아웃**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스닷컴 VIP 액세스 숙소를 선택해 전반적으로 보다 높은 품격의 여행 경험을 누리는 것이다.
▲ 하나비시 호텔의 온천, 홋카이도 (사진 제공: 호텔스닷컴)
엔저 덕분에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하게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호텔스닷컴 ADR(평균 객 단가) 데이터에 따르면,4 올 6월 홋카이도 호텔의 평균 객실 요금은 작년 6월에 비해 10% 가까이 낮아졌다. 홋카이도는 하얗게 덮이는 겨울로 유명하지만, 여름도 그에 못지않게 매력적이다.
비교적 선선한 여름 기후를 자랑하는 홋카이도는 꽃으로 가득한 들판을 포함한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한다. 여행객들은 호로미토게 라벤더 가든에서 화려한 라벤더가 펼쳐진 평원을 만끽하고, 에메랄드 빛의 물이 인상적인 비에이 시로가네 청의 호수를 방문할 수 있다.
또한 홋카이도의 수도인 삿포로에서는 7월 19일부터 유명한 오도리 공원에서 삿포로 여름 축제가 개최되어 여름은 홋카이도의 독특한 관광 명소를 둘러보기에 이상적인 시기다.
▲ 아나 만다라 캄란의 야외 수영장, 나트랑 (사진 제공: 호텔스닷컴)
남중국해의 그림 같은 해안선을 따라 자리 잡은 나트랑은 베트남의 피한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고운 백사장으로 장식된 6km의 매혹적인 청정 해변을 자랑한다. 숨막히는 자연경관 외에도 나트랑은 활기찬 관광 명소부터 짜릿한 레크리에이션 활동까지 다양한 레저와 문화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취향과 기호를 충족하는 수많은 럭셔리 리조트로 여행객들을 불러모은다.
호텔스닷컴의 ADR 데이터에 따르면,4 나트랑 숙박 요금은 2023년 6월 대비 10% 이상 인하되어 여행객들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나트랑은 다른 지역과 달리 9월까지 우기가 시작되지 않아 여름 휴양지로 손색이 없으며, 푸른 하늘과 부드러운 바닷바람을 감상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99 더 헤리티지 호텔의 내부, 치앙마이 (사진 제공: 호텔스닷컴)
태국은 해변과 야시장뿐만 아니라 그 이상을 보여준다. 안개가 자욱한 산과 활기 넘치는 고산족의 본거지로 유명한 태국 북부 도시 치앙마이를 추천한다. 방문객들은 전통 마사지와 요리 강좌를 통해 태국 문화를 느껴보고 풍부한 수공예품과 골동품을 구경할 수 있다.
치앙마이는 고대 유적지와 화려한 불교 사원부터 번화한 전통 시장과 광활한 동물원까지 다양한 명소가 있다. 대표적인 관광 요소로는 왓 체디 루앙의 정교한 뱀 조각과 시원한 폭포와 울창한 숲이 있는 도이수텝-푸이 국립공원의 자연 경관을 꼽을 수 있다. 호텔스닷컴 ADR 데이터에 따르면,4 여행객은 7-8월에 치앙마이를 방문하면 9-10월 성수기보다 최대 25%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